광명시, 2019년 건강체험 한마당 축제 성료
광명시, 2019년 건강체험 한마당 축제 성료
시민 1,500여명 참여, 건강체험 부스,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보건의 날 기념식 등 다채로운 행사 개최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4.1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광명시는 제47회 보건의 날을 맞아 지난 13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1,5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건강체험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시민에게 건강정보와 다양한 건강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기념식에 이어 건강체험 부스 운영, 삼삼한 비빔밥 저염식이 체험, 축하공연, 치매 극복 한마음 걷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건강체험 부스에서는 임산부 체험, 체지방 측정, 자가 구강진단 및 관리교육, 한방 상담, 정신건강 및 치매 예방 상담, 스트레스 검사 등을 진행했으며, 금연캠페인과 에코자전거 건강주스 체험, 힐링 손마사지, 금연·절주 체험, 미세먼지 O·X 퀴즈 등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삼삼한 비빔밥 저염식이 체험 행사를 통해 저염 건강식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식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3·1운동의 의미를 돼새기는 독립선언서 쓰기 행사도 진행했다.

아울러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를 실시하여 지역주민, 자원봉사자, 대학생, 단기 쉼터 어르신, 치매 파트너 등 다양한 연령층의 광명시민이 참여해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고령화로 급속히 증가하는 치매에 대해 공감하고 치매극복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축하공연으로 정신건강복지센터 ‘드림합창단’, 노인종합복지관 자원봉사단 ‘청춘시대’와, 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지킴이’의 다양한 공연이 이어져 시민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이 이번 축제에서 체험하며 배운 건강유지법을 생활 속에서 실천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