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고양시,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장애‧비장애인 함께 어울리는 소통 공간 마련… 장애인식 개선 기대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4.1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고양시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오는 18일 오전 10시 일산동구 일산문화공원에서 ‘2019년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기념행사는 고양시장애인연합회 주관으로 개최되며, 고양시 장애인 및 가족, 장애인복지관련 종사자 약 8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들의 재활 및 자립 의욕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1부 행사는 장애전담어린이집인 시립 일산해담은어린이집 유아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장애를 극복하거나 복지증진에 힘쓴 모범시민 과 유공자 15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장애인권선언문 낭독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이어지는 2부 축하행사에서는 장애인으로 구성된 다온합창단의 공연과 K.수화뮤지컬예술단의 수어뮤지컬, 김봉곤 훈장과 국악소녀의 공연과 비보이댄스 등으로 구성돼 평소 문화생활을 즐기기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다채로운 공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와 동시에 행사장에 마련된 부스에는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가 참여해, 장애 가상현실(VR)체험과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가족단위 참가자들을 위한 아이스크림, 팝콘 무료제공 부스 등이 설치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