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 위한 ‘실버건강검진’ 무료 실시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 위한 ‘실버건강검진’ 무료 실시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4.1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어르신들의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고양시 거주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버건강검진을 무료 실시하고 있다.

실버건강검진의 검사항목은 엑스레이(X-Ray) 촬영, 간기능, 고지혈증, B형간염 항원항체, 당뇨, 신장기능, 소변검사, 혈액형, 일반혈액검사, 에이즈(AIDS), 매독, 암표지자(간, 대장, 전립선) 검사 등이 포함돼 있으며, 1년에 한 번씩 무료로 검사가 가능하며, 8시간 금식 후 주민등록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검진 결과 이상 소견이 발견될 경우 보건소 내과 의사선생님과 상담이 가능하며, 보건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건강생활클리닉을 통해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및 심뇌혈관 질환 예방 교육 프로그램 등을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평소 철저히 혈압·혈당 관리를 하고, 질환의 조기발견을 위해 적어도 1년에 한 번씩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일산동구보건소는 건강하고 행복한 건강도시 실현을 목표로 실버건강검진 뿐만 아니라 한방 및 물리치료 사업, 구강보건사업, 만성질환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 치매조기검진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