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고등학교 문화 혁신을 위한 “더좋은 일반고” 상반기 워크숍 개최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고등학교 문화 혁신을 위한 “더좋은 일반고” 상반기 워크숍 개최
4월 18일, 더 좋은 일반고 업무 담당자 상반기 워크숍 실시
성장 스토리가 있는 학생 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사례 공유
일반고 함성 프로젝트 운영을 위한 학습 동아리 구성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4.17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형수)은 4월 18일 봉일천고등학교에서 ‘위한 더 좋은 일반고 업무 담당자 상반기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학교별로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과 학교 문화 혁신으로 행복한 배움을 실현하고자 마련했으며, 파주 지역의 일반계 고등학교 교감선생님과 업무 담당 선생님 30여 명이 참석하였다.

워크숍에서는 2019 더 좋은 일반고 운영 계획서 컨설팅 결과를 공유하고,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과 학생의 과목 선택권 확대 방안에 대한 문산고와 한민고의 사례를 들으며, 성장 맞춤 지원으로 배움이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2022년 고교학점제 경기도 전면 시행을 앞두고, 고교학점제 도입이 갖는 의미와 당위성, 교육과정 혁신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비전 및 가치, 2015 개정 교육과정 기반의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과정 지원 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였다.

문산고의 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발표한 김상효 교사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공감하는 시작이 있어야 함께 성장하는 끝도 있다’고 교육 철학과 비전 공유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한민고의 사례를 발표한 김현주 교사는 ‘자신의 꿈과 끼를 발휘하여 원하는 전문 분야에 진출 가능한 핵심 역량을 키우기 위해서는 다양한 심화 선택 과목이 제공되어야 한다’며 고교학점제의 기반인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에 대해 안내하고, 교사의 인식 변화와 학교 교육의 방향성에 대해 역설하였다.

파주교육지원청 이형수 교육장은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 2015 개정 교육과정의 도입, 급격한 학생수 감소 등에 따라 고교 교육에 변화가 필요하다’면서, ‘공감 친구가 많은 학교 문화 조성과 성장스토리가 있는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 중심의 파주 혁신 교육이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