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문점선언」 1주년 기념 「평화퍼포먼스」 “먼, 길” 개최
「판문점선언」 1주년 기념 「평화퍼포먼스」 “먼, 길” 개최
4월 27일, 판문점에서
  • 여성욱 기자
  • 승인 2019.04.21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 여성욱 기자= 판문점선언 1주년을 기념하는 「평화퍼포먼스」 행사가 오는 4월 27일 19시부터 판문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먼, 길”, “멀지만 반드시 가야 할 길”을 주제로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등 4개국 아티스트들이 판문점선언 1주년을 축하하고,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 정착을 기원하는 행사로 기획됐다.

1년 전 4월 27일 남북정상회담 당시, 양 정상이 처음 마주했던 군사분계선, 함께 걷기도 하고 마주 앉아 얘기를 나눴던 도보다리 등 그 날의 주요 장면을 되새길 수 있는 판문점 내 5곳에 특별 무대 공간을 마련한다.

한국, 미국, 일본, 중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연주와 설치 미술 작품 전시, 판문점선언 그 후 1년 간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여정을 담은 영상 방영 등 복합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통일부는 서울특별시, 경기도와 이 행사를 함께 개최하기로 했으며, 이후 대북정책 추진과정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 행사는 4.27(토) 19시부터 약 50분간 생방송으로 전국에 중계될 예정이다. 

통일부는 이번 행사가 우리 국민과 세계인이 함께, 지난해 ‘4.27 판문점 남북정상회담’의 감동과 ‘한반도의 봄’을 되새기고, 한반도를 넘어 세계 평화와 번영의 의지를 고양하고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