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관석 의원, 사회적경제와 공공기관의 사회가치 실현방안 정책 포럼 개최
윤관석 의원, 사회적경제와 공공기관의 사회가치 실현방안 정책 포럼 개최
23(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
사회적경제 주체 조직과 협력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창출 확대 방안 논의
윤관석 “사회 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성장 위해, 공공기관 및 사회적경제의 안정적 사회적 가치 창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 ”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4.2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사회적경제와 공공기관의 사회가치실현 방안 정책 포럼」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윤관석 의원 주최로 19년 4월 23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사)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인천광역시사회적기업협의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홍익경제연구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광역시, 더좋은경제 사회적협동조합이 후원한다.

  
본 포럼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지원과 청년창업지원을 통해 지역 내 일자리를 창출한 성과를 토대로, 공공기관과 사회적경제의 사회가치 창출에 대한 논의를 확대하고자 마련되었다.

한편, 지난 2018년 인천공항 CSV 일자리창출 경진대회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청년 창업자와 함께 총 32명의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24명의 고용을 유지하였고, 2018년 고용노동부가 기업과 공기업을 대상으로 청년 인턴십 사업을 추진한 결과보다 월등히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다.
 
이에, 사회적경제 당사자 조직과 지원기관은 이러한 사례를 타 공공기관들과 공유하고 공공기관과 함께 지역사회에 사회가치 창출의 확대에 대한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고자 하며, 이번 포럼에 사회적경제기업 뿐 아니라 공공기관, 민간단체들이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본 포럼은 인천공항공사 사회적가치주진실 최민아 실장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윤종태 본부장이 각각‘국가공기업의 사회적가치 실현’,‘사회적경제와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사례’를 주제로 기조 발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변형석 상임대표, 프라임전략연구원 정영수 박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김용구 센터장, LH한국토지주택공사 미래혁신실 오영오 실장, 사회적기업 주식회사 클림 신혜림 대표가 개별 사회적 가치와 경영평가, 사회적경제 현황 및 사회적 가치사례, 국가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천 사례 등 각자의 토론 주제를 가지고 토론자로 참여한다.
 
토론회를 주최한 윤관석 의원은, “우리나라 사회문제 해결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사회적 가치 창출이 날로 중요해지고 있다”며, “공공기관과 사회적경제 조직이 함께 협력하는 자리를 통해, 사회적경제의 안정적 기반 확충을 위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