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은평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서울 셔틀버스 노동조합에 물품 지원
2019년 은평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서울 셔틀버스 노동조합에 물품 지원
청소년 이용 기관이 소개된 갑티슈 지원,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홍보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9.04.2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셔틀버스노동조합
지난 4월 5일 전국민주노동조합 연맹 서울지역본부 앞에서 물품지원식이 진행됐다.

[내외통신] 여성훈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지난 4월 5일 은평구 및 서울 지역 서울 셔틀버스 노동조합에 은평구 내 청소년이 이용할 수 있는 기관이 소개된 갑티슈 및 1388 청소년 전화 명함을 지원했다.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전화 1388, 심리검사, 상담 및 교육 등 ‘청소년 상담사업’과 긴급구조, 보호, 연계, 자문 등의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를 운영하는 기관이다.

은평구 녹번동에 위치한 서울 셔틀버스노동조합은 2018년 11월 설립되었다. 셔틀버스 노동조합은 주로 학원에서 활동하며 차량을 통해 청소년들을 학원에서 집으로 안전하게 이동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지원 물품은 청소년에게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은평구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지원되었다. 셔틀버스 노동조합원은 차량을 통해 청소년들을 직접 만나기 때문에 청소년들이 가진 어려움에 대해 상시적으로 발견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은평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셔틀버스노동조합 연계를 통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위기청소년 발견 시 은평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로 연계 조치하여 해당 청소년에게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 셔틀버스 노동조합 박사훈 위원장은 “이번 계기로 조합원들에게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을 조금 더 관심 있게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으며, 상담 및 보호가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전화와 청소년 기관 등을 소개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은평구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연계된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도모를 위해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