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초등학생 대구경북영어마을 체험학습 시행
관내 초등학생 대구경북영어마을 체험학습 시행
글로벌시대에 맞추어 영어학습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어요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9.04.29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영어마을 체험학습 시행 [제공=영양군]
대구경북영어마을 체험학습 시행 [제공=영양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지역 내 초등학교 4학년, 6학년 학생 165명을 대상으로 4월 29일부터 5월 3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대구경북영어마을 체험학습(칠곡군 지천면 소재)을 시행한다.

영양군-대구경북영어마을 체험학습지원 협약 체결을 통해 시행하고 있는 이 사업은 영양군 학생들에게 더 많은 영어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영어에 대한 두려움 해소를 통한 자신감 향상과 학습에 대한 동기유발을 통해 흥미와 재미를 붙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대구경북영어마을은 영진전문대 산하 부설기관으로 2007년 10월에 개원, 미국 콜로라도 주립대학교 사범대학과 협약을 체결해 최고의 원어민 강사를 지원받고 있다. 또한 입소 전 사전 온라인 레벨테스트와 입소 후 원어민 교사 1:1 구술테스트를 통해 수준별로 4박 5일 기간 동안 몰입식 영어체험학습(신재생에너지관 체험 포함)이 진행되며, 교육기간을 수료 후에도 사후 온라인 학습(수료 후 12개월 지원)을 통해 지속적인 영어공부가 가능하다.

영양군은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앞으로도 초등학생들에게 영어체험교육의 수혜를 누릴 수 있도록 꾸준히 좋은 환경의 교육 사업을 시행하여 도시지역 못지않은 교육 기회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