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7주년 어린이날 기념‘어린이 한마당축제’
제97주년 어린이날 기념‘어린이 한마당축제’
엑스포공원에서 다양한 체험 및 공연 등 진행
울진아쿠아리움, 과학체험관 등 어린이날 무료 개방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9.05.0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7주년 어린이날 기념‘어린이 한마당축제’ [제공=울진군]
제97주년 어린이날 기념‘어린이 한마당축제’ [제공=울진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오는 5일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울진 엑스포공원에서 제23회‘어린이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
 
‘어린이 한마당 축제’는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아동 권익 증진과 건강한 가족 문화 형성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행사는 울진군이 주최하고, 울진청년회의소가 주관하여 공연, 체험, 놀이마당, 먹거리 마당을 운영해 가족 모두가 같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마련한다.

어린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힙합공연, 음악줄넘기, 인형극(브레멘 음악대 행진곡), 태권도시범 등의 축하 공연과 다양한 체험부스(미래 소방관체험, 119구급차, 팬시우드, 천연염색,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가 운영되어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더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들과 가족들의 편의를 위해 엑스포 행사장까지 총 3대의 버스를 운행하며, 울진아쿠아리움, 울진과학체험관, 울진엑스포공원 내 곤충체험관과 성류굴, 울진민물고기생태체험관은 이날 어린이들에게 무료 개방한다.

전찬걸 군수는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과 서로에 대한 사랑을 다시 한 번 마음에 새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어린이날만큼은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즐기는 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