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 축제 한마당 ‘2019 서울시민체육대축전’ 11일 개막
생활체육 축제 한마당 ‘2019 서울시민체육대축전’ 11일 개막
잠실실내체육관 일대에 서울시민 8천명 모여 생활체육 대축제
유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한자리에 모여 함께 생활체육 즐기는 축제의 장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5.0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서울시민체육대축전-포스터
2019서울시민체육대축전-포스터

[내외통신] 이유정 기자= 유소년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서울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생활  체육을 즐기는 축제 한마당인 「2019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이 5월 11일(토)부터 12일(일)까지 이틀에 걸쳐, 잠실실내체육관 일대에서 개최된다.

생활체육 분야의 가장 큰 축제인 이번 대축전은 총 23개 종목에 8,000명의 시민이 참가한다. 일정 수준의 경기력을 요구하는 동호인 종목 이외에도 레크레이션 위주의 시민참여 종목을 함께 준비해,  어르신․성인․청소년․가족 등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행사에  참가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동호인 종목은 생활체조, 탁구, 배드민턴, 파크골프 등 9개 종목으로 구성하였으며, 시민참여 종목은 볼풀농구, 단체줄넘기, 제기차기, 릴레이게임 등 14개 종목이다.

25개 자치구 시민들이 참가하는 종목 경기 및 시민참여 종목은 참가구 종합 점수를 합산하여 5월 12일(일) 15시에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종합우승, 종합준우승, 종합3위 자치구에 상배를   수여할 계획이다.

11일(토)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시민들이 직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먼저, 개회식에서「제100회 전국체전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  하는 내용의 역동적인 대북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뉴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찾아가는 체육관’, 가상현실(VR)을 통한 스포츠 체험존인 ‘스포츠버스’, 개인별 체력측정 및 운동상담을 지원할 ‘국민체력 100’,「제100회 전국체전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홍보부스’ 등 일반 시민들도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들이 함께 운영된다.

서울시체육회가 연중 운영하는 생활체육 참여 프로그램 및 동호인 활동 가입절차 안내 등을 통해 시민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체육활동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할 예정이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을 통해 모든 세대가 함께 생활체육을 즐기고, 서로 친목과 우정을 나누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면서, “서울시민 누구나 언제든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행사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체육회 홈페이지(www.seoulsports.or.kr) 및 거주 지역 자치구 체육회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