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기 정신건강을 위한 ‘마음성장학교’ 운영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기 정신건강을 위한 ‘마음성장학교’ 운영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9.05.03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기 정신건강을 위한 마음성장학교 운영 (제공=봉화군)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기 정신건강을 위한 마음성장학교 운영 (제공=봉화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경북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물야․봉화․소천중학교,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 한국펫고등학교 등 5개 학교와 연계하여 ‘마음성장학교’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 출발점으로 지난 4월 26일 물야중학교와 소
천중학교에서 ‘마음성장학교’ 현판식을 진행하였다.

마음성장학교는 학교 기반 정신건강증진사업으로 청소년기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확장하는 ‘마음 들여다보기’와 ‘마음성장퀴즈대회’, 디지털 기기를 지혜롭게 사용하는 ‘디지털 리터러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교사들을 대상으로 청소년기 자해행동 이해 및 개입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별도로 진행하게 된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생애전환기의 청소년들이 정신건강프로그램을 통하여 정신건강을 위협하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하여 경각심을 갖 고,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변화를 토대로 문제를 예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봉화군 관계자는 “학교는 학생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으로 프로그램 접근이 용이하기 때문에 마음성장학교 프로그램의 효과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사 대상 프로그램 및 연계 등을 통하여 청소년 정신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