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2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폐회
제282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폐회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5.0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 동두천시의회(의장 이성수)는 지난 3일 제5차 본회의를 끝으로 5일간 일정으로 개최된 제282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제282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폐회
제282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폐회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283회 정례회 기간 동안에 실시될 예정인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웅 대비하여 주요사업 현장방문을 실시하고 문제점을 파악, 개선 및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5차 본회의에서는 ▶기획감사담당관 소관의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운영규약 동의안」 등 11건의 안건과 ▶최금숙 부의장이 대표 발의한 「동두천시 중증장애인 자립생활지원 조례안」 등 5건의 조례안에 대한 안건을 가결처리하였다. 환경보호과에서 제출한 「동두천시 폐기물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집행부와 의원 간 의견 상이로 인해 계류처리를 하고, 또한 김운호 의원이 대표 발의한 「동두천시 금고지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도 의원 간 의견 상이로 인해 다음 회기 때 다루기로 결정하였다. 조례안 및 일반안건 의결에 이어,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및 현장방문 결과보고서 채택 건에 대한 가결처리를 끝으로 제282회 임시회를 폐회하였다.

이성수 의장은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현장방문 통해 의원들은 주요 문제점과 개선사항에 대해 확인하고, 사업이 목적한 기간 내에 완료될 수 있도록 집행기관에서 심혈을 기울여 줄 것과 주민이 다 같이 공감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