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친환경 학교급식 홍보대사 ‘샘킴’, 자연주의 급식 선보인다
서울시 친환경 학교급식 홍보대사 ‘샘킴’, 자연주의 급식 선보인다
서울시, 6월~11월 찾아가는 ‘요리사 샘킴’의 1일 학교급식 운영‥7일부터 신청접수
선정된 4개 학교에 ‘샘킴’이 직접 찾아가 요리하고 급식 제공, 학생들과 만남의 시간도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5.0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동초급식실에서 ‘샘 킴’
본동초급식실에서 ‘샘 킴’ <사진=서울시청>
본동초
<사진=서울시청>

[내외통신] 이유정 기자= 인기 요리사  ‘샘 킴’이 서울의 초․중학교에 직접 찾아가 ‘자연주의 조리법’으로 급식을 요리하고, 완성된 학교급식을 학생들과 함께 먹는다. 

서울시는 오는 6월~11월 ‘샘 킴의 1일 학교급식’을 운영키로 하고, 여기에 참여할 초․중학교 4곳을 5월 7일(화)부터 신청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샘킴의 1일 학교급식’은 서울시 관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18년에 처음 시작한 사업으로, 학교현장에 자연주의 조리법을 알리고 적용함으로써 급식식단을 보다 다양화하고 학교급식을 한 단계 더 성장시키는 데 그 의미가 있다.

‘샘 킴의 1일 학교급식’에 선정되면, 오는 6월~11월 중 인기 요리사   샘 킴이 학교로 직접 찾아가 점심 급식을 친환경 재료의 색다른 식단으로 만들어 선보일 예정이다.

당일 제공되는 급식식단은 2017년 서울시와 샘킴이 함께 출간한 <자연을 담은 학교 급식 레시피Ⅳ-셰프 샘킴의 자연주의 레시피>에 따르며 이들 식단 중에서 학교와 협의하여 선택하도록 한다.

식단이 정해지면 제철의 신선한 식재료 선택부터 조리방법까지 샘킴과  영양(교)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욱 맛있고 건강한   학교급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학교 선정은 ①친환경식재료의 사용비율 ②바른 식생활교육의 정도  ③서울시 친환경급식 사업의 참여 실적 등을 반영해 이뤄진다.

샘킴이 점심 급식을 조리한 후에는 학생들과 점심식사를 함께 즐기며 ‘친환경 급식과 건강한 요리’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된다.

홍보대사 샘 킴은 “앞으로 영양(교)사들과도 만남의 시간을 통해 조리과정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찾아보겠다”며 급식 현장의 ‘매니저’를 자처하고 나섰다. 그는 학교 급식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전하는 홍보대사로서의 활동에 적극 임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백 호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서울시가 추구하고 있는 친환경급식의 철학과 가치가 자연주의 셰프로 유명한 샘 킴을 만나 더 많은 시민들과 함께 소통되고 공감되길 기대한다” 며 “현장으로 찾아가는 샘킴 요리사의 홍보활동을 통해 ‘친환경 학교급식의 맛있는 건강함’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