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미세먼지 OUT! 친환경 저녹스버너 설치 지원한다.
광명시, 미세먼지 OUT! 친환경 저녹스버너 설치 지원한다.
16일까지 저녹스버너 교체 보조금 지원 접수 받아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5.0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16일까지 ‘저녹스버너 교체 보조금 지원사업’ 지원 대상을 모집한다.

‘저녹스버너’란 산소, 온도, 시간 등을 조절하여 연소효율을 증대시켜 연료비를 절감하고 질소산화물(NOₓ)의 발생량을 저감하는 고성능 버너로 미세먼지 저감 등 깨끗한 대기환경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질소산화물(NOₓ)은 보일러에서 연료를 태울 때 배출되는 대기오염물질로 주로 이산화질소(NO₂) 형태로 나온다. 그 자체가 독성일 뿐만 아니라 햇빛의 광화학반응을 통해 미세먼지, 오존 등을 생성한다.

교체 지원 대상은 중소사업장, 비영리법인·단체, 업무·상업용 건축물, 공동주택 등에 설치된 일반 보일러, 냉·온수기 등이다. 선정 기준은 제조업 사업장에 가장 우선으로 지원하며, 제조업 이외의 사업장일 경우 질소산화물 저감량이 높은 시설에 따라 우선 지원한다.

시는 보일러 용량에 따라 보조금을 차등 지급하며, 최대 1,52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으로, 보일러의 유형 및 용량에 따라 자부담이 발생할 수 있다.

신청은 시청 누리집(http://www.gm.go.kr) 고시공고란에서 저녹스버너 지원 사업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관련 서류와 함께 16일까지 시청 기후에너지과(02-2680-6215)로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한편, 광명시는 일반 보일러를 쓰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일반 가정집이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면 16만원을 지원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청 기후에너지과(02-2680-621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