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의회, 인하대학교 주관 시의원 대상 특강 개최
인천광역시의회, 인하대학교 주관 시의원 대상 특강 개최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5.2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인천광역시의회(의장 이용범)는 5월 21일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정석학술정보관에서 시의원들을 대상으로『4차산업혁명 시대의인공지능, 데이터 활용에 대한 특강 및 시설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의회, 인하대학교 주관 시의원 대상 특강 개최

인천시의회와 인하대학교는 지난 3월 12일「지역발전과 시민복리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의정활동 전반에 대한 자문협력과 지역현안 등에 대한 공동연구 등을 통해 인천시 발전과 시민 삶의 질 개선을 목표로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이날 특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와 기술 변화에 대한 관심이 사회적으로 급증함에 따라 인하대학교 정보통신처장인 강상길 교수의“인공지능 진화와 적용분야”와 통계학과 학과장인 박헌진 교수의“데이터의 활용-과거와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어서 시설 견학과 간담회를 통해 인천시의회의 역할과 관·학 상호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김진규 인천광역시의회 부의장은 “이번 특강은 양 기관이 서로 교류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이자, 지난 3월 체결한 업무협약을 이행하는 첫 단추가 될 것이다”라고 반색하며,“이후에도 양 기관간의 미래지향적 상호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수시로 협의하고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