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하안4동 우리동네 시장실’운영...발로 뛰는 적극 행정 펼쳐
박승원 광명시장,‘하안4동 우리동네 시장실’운영...발로 뛰는 적극 행정 펼쳐
21일 하안4동에서 우리동네 시장실 운영...지역현안 파악 및 가정방문 통해 주민 생활형편, 건강 살펴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5.2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박승원 광명시장은 21일 하안4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우리동네 시장실’을 열고 발로 뛰는 적극 행정을 펼쳤다.

광명시는 21일 하안4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우리동네 시장실을 운영했다
광명시는 21일 하안4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우리동네 시장실을 운영했다

우리동네 시장실은 현장 소통 행정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운영하고 있으며 이날 박승원 광명시장은 여덟 번째로 하안4동을 찾았다.

박 시장은 조규진 하안4동장으로부터 하안4동 행정복지센터 증축공사 추진사항 및 동 특색사업인 하안4랑 행복마을 만들기와 연계한 복지안전망 구축 등 지역현안사항을 보고 받았다.

이어 지역현안과 관련하여 하안주공 9단지 경로당, 10단지 경로당, 11단지 경로당과 하안4동 쉼터 등을 방문해 주민 불편 사항을 살피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또한 장애인 가구와 독거노인 가구 등 복지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주민의 생활형편과 건강을 살피고 애로사항을 들었다.

주민과의 대화에 함께 한 하안4동 주민 50여 명은 안양천 입구 계단 위치 변경과 보도블럭 보수, 경로당 시설 보수 및 하안4동 쉼터 활용방안 재고 등의 각종 생활 불편 민원의 해결을 요구했으며, 박 시장은 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빠른 시일 내 해결할 것을 약속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오늘 하안4동 주민들 가까이에서 불편사항을 직접 듣고 눈으로 확인함으로써 시정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오늘 수렴한 건의사항을 적극 해결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