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지역 청년과 함께 고민하는 토크쇼 개최
충남도, 지역 청년과 함께 고민하는 토크쇼 개최
양승조 충남지사, 31일 청양서 청년정책 공유·건의사항 청취
  • 전병인 기자
  • 승인 2019.05.31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충남지사가, 31일 청양에서 열린 '청년토크쇼'에서 연설을 하는 모습.
▲양승조 충남지사가, 31일 청양에서 열린 '청년토크쇼'에서 연설을 하는 모습.

[내외통신]전병인 기자=충남도가 도지사와 청년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대화의 장을 마련했다도는 31일 청양군 청양읍 청년네트워크 커뮤니티 스페이스에서 지역 청년과 함께하는 청년 토크쇼를 개최했다.

양승조 충남지사, 김돈곤 청양군수, 충남도립대 재학생 및 지역 내 청년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토크쇼는 취·창업 카페 현판식, 기념촬영, 토크쇼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이날 토크쇼에서 양 지사와 지역 청년들은 청년이 바라는 지역 모습을 주제로 청양군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했으며, 도 청년정책을 공유했다.

주요 내용은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전문가 육성 6차 산업 참여를 위한 기반 시설 제공 청년 교통비·자기개발비 지원 청년센터 및 청년은행 설립 기술 습득 교육 및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열린교육 방안 마련 청년 할당제 도입 및 범위 문화 창작활동 공간 및 시설 등으로, 청년정책 관련 다양한 대화를 나눴다.

양 지사는 올해 194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지역 여건을 반영한 지역주도 청년일자리 사업, 산학협력을 통한 일자리 발굴, 지역인재가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충원 프로젝트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정책에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양 지사는 청년들이 직접 제안하거나 건의한 정책들을 도정에 적극 반영해 청년들이 원하는 꿈과 가치를 최선을 다해 실현해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토크쇼에 앞서 현판식을 진행한 행사 장소 커뮤니티 스페이스는 도 선정 취·창업 카페 3호점으로, 청년·구직자 등 방문자 취·창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보 공유 및 소통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