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Wee센터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 연수’ 개최
부천 Wee센터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 연수’ 개최
6월 12일, 부천 Wee센터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 연수 개최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학교 내 대안교실과 꿈지락 프로그램 소개
  • 이영주 기자
  • 승인 2019.06.13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이영주 기자=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맹성호) Wee센터는 6월 12일 청내 청백마루홀에서 부천 관내 초·중·고등학교의 학업중단 예방 업무 담당자 120여명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 연수를 개최했다.

부천 Wee센터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 연수’ 개최

학업중단 예방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에서는 학교 내 대안교실과 꿈지락 프로그램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학교 내 대안교실’은 학교 적응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하여 학교 내에서 일반학급과 구분하여 대안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별도의 학급이다. 시흥은행중학교 김명화 전문상담사가 실제로 대안교실을 운영했던 사례를 소개하여 학교 내 대안교실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였다.

‘꿈지락 프로그램’은 학업중단 예방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학업중단 숙려제와 대안교실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치유와 성찰, 공동체적 관계, 진로 탐색, 자기 계발, 기초학습 능력의 5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 치유와 성찰, 진로탐색 영역을 집필한 행복한교육실천모임의 박영하 이사가 꿈지락 프로그램과 꿈에 대해 강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현재 학교 내 대안교실을 운영하고 있는데 운영에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이 있어서 좋았다.

학생들이 활력을 가지고,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말했다.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은 학업중단 예방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소외를 해결하고, 모든 학생이 행복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