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1인 창조기업, 해외 온라인 시장 개척”
“고양 1인 창조기업, 해외 온라인 시장 개척”
1인 창조기업 해외 온라인 플랫폼 입점 세미나 참가
㈜마이턴 등 1인 창조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첫걸음 시작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6.2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고양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가 지난 24일 “1인 창조기업의 해외 온라인 시장 개척”을 위한 아마존 US 입점 세미나에 참가하였다.

“고양 1인 창조기업, 해외 온라인 시장 개척”

아마존은? 전 세계 18개의 마켓플레이스, 185개국의 3억명 이상의 구매 고객회원, 수백만 이상의 B2B 구매 고객을 보유한 글로벌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이날 행사는 고양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와 경기지역(의왕시, 3D프린터특화, 한국나노기술원, 용인시, 일자리재단, 안양시), 강원(춘천시, 강릉시), 창원시, 문경시 10개 기관 1인 창조기업 및 전담인력 4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아마존 입점 세미나는 아마존의 강점 및 특징, 한국 기업의 성공 사례 공유, 아마존 입점을 위한 가상계좌 등록, FBA 서비스 활용, 해외 온라인 수출 진행 방법, 추후 카테고리 등록을 위한 프로세스 교육으로 구성 되었으며 교육 후, 질의응답 시간에는 참여한 기업들의 질문이 쏟아져 교육 시간이 늦춰질 정도로 열띤 반응이었다.

세미나에 참여한 ㈜마이턴의 김도은 대표는 “해외 판로 개척이 어려운 것 같았는데 아마존 입점에 대한 상세한 방법을 알 수 있어서 유익했고, 향후 해외 진출로 매출 증대가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센터는 사후 연계 프로그램으로 아마존 입점을 위한 1:1 전문가 자문 매칭을 통해  입점 과정부터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고양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는 1인 창조기업이 해외 판로 개척의 어려운 길을 나아가는데 보탬이 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