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잠실서 가족과 함께하는 ‘생존수영교실’ 개강
서울시, 잠실서 가족과 함께하는 ‘생존수영교실’ 개강
7.20부터 잠실제1수영장에서 생존수영 등 수상 안전예방 교육 실시
2인이상 가족단위 대상 매기수별 25명 강습· 9.7까지 총5기수 운영
서울시공공예약서비스를 통한 선착순 모집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6.28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생존수영교실’ <사진=서울시청>
가족과 함께하는 ‘생존수영교실’ <사진=서울시청>

[내외통신] 이유정 기자= 서울특별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는 오는 7월 20일부터 9월 7일까지 2인 이상 가족단위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생존수영교실’을 운영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생존수영교실’은 여름철 물놀이 사고 예방 및 안   전에 대한 중요성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수영  프로그램이다.

‘가족과 함께하는 생존수영교실’은 1단계로 기본 안전 지식교육, 수영 이론교육 등 물놀이 안전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2단계에서는 뜨기, 구조수영, 자켓사용법, 부위 만들기, 로프 구조 등 생존수영에 필요한 교육을 실기를 통해 강습하게 된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자유수영을 통해 기본 수영실력을 배양하게 된다.

서울시에서는 익사예방사업 전문업체인 (사)라이프가드코리아의 수준 높은 강사진을 지원받아 강습을 진행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생존수영교실’ <사진=서울시청>
가족과 함께하는 ‘생존수영교실’ <사진=서울시청>

강습은 7월 20일(토)부터 9월 7일(토)까지 4시간 과정으로 총 5기수가 운영된다.

2인이상 가족단위로 접수를 받아 매 기수별 25명을 대상으로 강  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습은 잠실제1수영장 경영풀 및 다이빙풀 에서 진행된다.

생존수영 강습회 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http://yeyak.seoul.go.kr)’ 홈페이지를 통해 7월 8일(금)부터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강습 및 수강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서울특별시체육시설관 리사업소(02-2240-8783, 생활체육반) 및 홈페이지 (http://stadium.seoul.go.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