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본부, 지역 저소득 청년 일자리 창출에 팔 걷고 나서
한울본부, 지역 저소득 청년 일자리 창출에 팔 걷고 나서
사업자지원사업에 1억 5천만 원 지원으로 카페 우분트 2호점 오픈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9.07.01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드드립 카페 우분트 2호점 알움인 오픈식 단체사진 [제공=
핸드드립 카페 우분트 2호점 알움인 오픈식 단체사진 [제공=한울원자력본부]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종호, 이하 한울본부)는 울진지역자활센터(센터장 황천호)와 7월 1일 울진읍 연호정 둘레길에서 “핸드드립 카페 우분트 2호점 알움인* 오픈식”을 개최했다. 이날 오픈식에는 권태인 울진군 부군수, 이석동 경북지역자활협회장 등 여러 분야의 내빈들이 참석했다.
* 알움인: ‘알움’ 은 ‘타고난 내 안의 씨를 잘 틔워 자신만의 빛깔로 살아갈 때 아름답다’는            뜻의 순 우리말로, ‘알움인’ 은 “아름다운 사람” 을 의미

우분트 2호점 알움인 카페는 지난 3월 6일 사업자지원사업 협약체결 후 약 4개월에 걸친 인테리어 공사와 기기 및 집기류 배치 등 작업을 마치고 문을 열었다. 한울본부에서는 저소득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 및 경제적 자립과 자활을 위해 이번 우분트 2호점 알움인 카페 오픈에 필요한 사업비 1억 5천만 원을 지원했다.

이날 황천호 센터장은 “오늘 오픈한 알움인 카페가 저소득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페 개소를 지원해 주신 한울본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카페를 내실 있게 잘 운영하겠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한편, 2017년 울진군 최초로 오픈한 핸드드립전문 카페는 우분트 1호점의 4명을 시작으로 2호점 알움인 오픈에 따라 6명이 추가돼 현재 총 10명의 인력으로 구성 및 운영 중이다. 한울본부는 이번 사업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알움인 카페를 사회적 기업으로 전환해 지역 내 저소득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