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하절기 장마철 대비 환경오염행위 특별단속
충북도, 하절기 장마철 대비 환경오염행위 특별단속
장마철 집중호우 시 폐수무단배출 등 불법행위 사전예방
  • 전병인 기자
  • 승인 2019.07.08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전병인 기자=충북도는 하절기 장마철 집중호우를 틈탄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 불법행위로 인한 녹조 악화, 공공수역 환경오염 가중이 우려됨에 따라 오는 월 말까지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단속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특별 감시단속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3단계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한다.

 1단계는(6~7월초) 환경오염배출업소 등을 대상으로 집중호우 대비 시설보호, 오염물질 저감방안 등 대책수립 및 자체점검 협조문을 발송하여 사전예방 활동을 유도한다.

 2단계는(7월 중순~8월 중순) 집중호우 시 공공수역에 오염물질 불법배출이 우려되는 지역의 순찰을 강화하고, 악성폐수배출업소(염색피혁도금 등), 폐수수탁처리업 소 등의 방지시설 미가동, 오염물질 무단배출 등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또한 집중호우 시 부실관리가 우려되고 녹조발생 기여도가 높은 상수원 주변 대규모 환경기초시설, 매립시설, 오수처리시설 등에 대한 감시와 단속도 강화한다.

3단계는(8)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시설파손으로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운 방지시설 등에 시설복구 및 기술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단속결과 단순 경미한 사항은 계도 등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위반사항 및 고의 상습적인 위반 사업장은 관련 법률에 따라 행정처분 및 고발조치 등 엄중 조치 할 방침이다지난해 하절기에 실시한 환경오염행위 특별단속에는 도내 22개조 46명이 투입되어 480여개 배출사업장을 단속한 결과 67개소의 위반사업장을 적발하여 행정처분 및 고발조치 하였다.

김성식 충청북도 환경산림국장은 이번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단속 추진을 통해 사업장의 환경관리 경각심을 고취하고, 자율적인 예방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환경오염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