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의회,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환경대책 연구모임"
성북구의회,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환경대책 연구모임"
청정성북 솔루션을 위한 벤치마킹 실시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7.18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성북구의회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환경대책 연구모임』(대표 안향자 의원)은 지난 17일 이상기후변화와 미세먼지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문제를 연구하고, 청정성북을 위한 솔루션을 제시하고자 타 자치구 우수 환경정책에 대한 벤치마킹에 나섰다.

성북구의회,"기후변화와 미세먼지 환경대책 연구모임"
성북구의회,"기후변화와 미세먼지 환경대책 연구모임"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은 지난 1일 우수 환경정책에 대한 본격적인 벤치마킹에 나서기 전 사전 간담회를 가지고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은평구 ‘미세먼지 청정쉼터’, 노원구 ‘에코센터’, 동대문구 ‘서울녹색환경지원센터’ 등 총 세 곳의 기관을 선정했다.

은평구 ‘미세먼지 청정쉼터’는 일상생활에서 미세먼지 피해의 최소화 방안으로 구파발역 승차대 사이에 설치된 곳으로 미세먼지 저감 필터가 장착된 밀폐형 공간과 공조기가 장착된 개방형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다. 그리고 노원구 ‘에코센터’는 주민들의 환경교육의 장으로 대표되는 곳으로 이산화탄소 배출이 ‘0’인 건물자체가 훌륭한 학습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마지막으로 동대문구 ‘서울녹색환경지원센터’는 서울시립대학교 주관으로 서울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이날 벤치마킹에 참여한 연구모임 의원들은 각 기관마다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환경정책에 대해 청취와 질의를 하면서 성북구의 지역적 특성에 맞는 환경정책을 수립하는데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데 몰두했다.

꽉 찬 벤치마킹 일정을 마무리 하면서 연구모임 대표인 안향자 의원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된 미세먼지 등 대기 오염 물질을 저감하는데 민관이 모두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며, “특히 친환경 에너지를 활용한 노원구 에코센터의 건물 운영 방식을 성북구 관내 건물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