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과 함께 하는 지역화폐 “과천토리”
방위사업청과 함께 하는 지역화폐 “과천토리”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7.2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폐형 지역화폐
지폐형 지역화폐

[내외통신] 이유정 기자=과천시는 정부과천청사 내 방위사업청을 방문, 7월 15일 확대간부회의 및 16, 18일 직원 사이버 보안교육 등 3회에 걸쳐, 최근 어려워진 과천상권 활성화를 위해 발행한 과천시 지역화폐 “과천토리”에 대하여 홍보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9일 김종천 과천시장이 왕정홍 방위사업청장과의 만남 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과천시 지역화폐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 요청을 함에 따라 마련된 자리로 시는 지난 5일에는 지역화폐 홍보를 위해 서울지방국토관리청장과 서울지방교정청장, 과천청사관리소장을 만나 직접 현장에서 휴대폰에 지역화폐 앱을 설치한 바 있다.
 
이번 과천토리의 홍보는 직원 교육 시 카드형 지역화폐와 홍보 리플릿을 사전 배부하고, 발행 취지 설명과 함께 발급신청과 사용법, 할인혜택 주말 음식점 이용시 추가 할인 등 다양한 혜택에 대하여 홍보함으로써 과천시 상권 활성화에 동참할 것을 요청하는 자리였다. 
 
특히 현장에서 즉시 카드 앱 설치 시연을 통해 설치를 유도하여 직장인들의 사용 편리성을 적극 홍보하여 직원들의 호응속에 자녀 용돈, 가계 생활비 등 가족용 카드로 사용코자 하는 직원들이 추가로 신청하면서 성황리에 홍보를 마쳤다.
 
방위사업청 허용도 운영지원과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추진중인 과천시 지역화폐 “과천토리”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자 청사내 회식 등은 과천시 지역화폐를 사용하여 과천시 관내에서 추진하고, 직원들도 과천시 지역화폐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권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