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문향골 문학캠프 성료
제15회 문향골 문학캠프 성료
영양에서 만나는 문학과 자연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9.07.2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 문향골 문학캠프 [제공=영양군]
영양군 문향골 문학캠프 [제공=영양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영양군(군수 오도창)에서는 영양문인협회(회장 양희) 주관으로 지난 7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자연생태공원에서 제15회 문향골 문학캠프가 개최되었다.

문향골 문학캠프는 오일도, 조지훈, 이문열로 이어지는 문학의 맥을 계승하여 문학적 소질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자 매년 개최하는 문학행사로 올해 15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자유롭게 문학을 논하고 창작하며, 문향의 고장을 몸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행사이다.

이번 문학캠프는 “사람과 자연을 이어주는 상상력”이라는 주제로 김선굉 시인의 문학특강과 김경종 선생님의 “그리움도 가져가!”,  정중수 교수님의 “조지훈과 지조론”등의 문학 강연도 있었다.

또한, 별빛이 아름다운 국제밤하늘 보호공원 내 반딧불이 천문대 탐방과 자연생태공원 산책 등 자연 속에서 문학의 소양을 높이는 시간과 문학캠프 체험을 글로 표현하는 백일장을 갖는 등 문학과 자연을 함께하는 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귀갓길에는 지훈문학관 탐방으로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양희 영양문인협회 회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커져가는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가 열의로 문향의 고장을 알리는 문학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어 감사하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문학행사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