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만희 의원,‘국회의원 헌정대상’2년 연속 수상
이만희 의원,‘국회의원 헌정대상’2년 연속 수상
국회의정활동 12개 항목에서 상위 의원으로 선정
  • 전병인 기자
  • 승인 2019.07.2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전병인 기자=자유한국당 이만희 국회의원(영천·청도)이 지난 29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법률소비자연맹이 개최한 ‘제20대 국회 제3차년도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만희 의원
이만희 의원

국내 최고의 입법감시 전문기관이자 전국 27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법률소비자연맹은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에서 정치성향을 배제하고 객관적 지표인 △국회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출석 및 재석 현황, △통과된 법률안 발의 현황,  △국정감사 우수의원 등 12개 항목을 계량화하여 분석‧평가한 결과 이만희 의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이만희 의원은 올해 「국회를 빛낸 바른정치언어상」,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우수국회의원상」, 「2019 코리아리더대상 ‘의정부문’대상」에 이어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하며 다시 한 번 우수한 의정활동 역량을 인정받았다.

국회 농협발전소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 의원은 농협의 성공적인 구조개편과 함께 농민들이 요구하는 쌀 목표가격 설정 및 공익형직불제 도입 등 국내 농업 발전을 위해 힘써왔고, 특히 지난 5월 발생한 마늘과 양파 대란 때는 농식품부와 긴급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정부의 수매비축량을 늘리기 위해 앞장섰다.

또한, 지난 1년 동안(′18.07~′19.06) 「농어업재해대책법」, 「가축질병보험법」, 「농어업인의 삶의 질 특별법」 등 농어업인 보호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생활안전을 위한「음주운전 예방 및 처벌에 관한 특별법」 및 「성폭력범죄 처벌 특별법」 등 20건의 법률 제‧개정안 대표발의를 비롯하여 총 46건의 법안발의를 통해 국민들의 권익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이만희 의원은 “늘 한결같은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시는 영천‧청도 주민 여러분들을 조금이라도 더 받들고자 국회의원으로서의 소임에 최선을 다 했을 뿐인데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제20대 국회가 이제 1년이 채 남지 않았는데 지난 3년간의 노력이 반드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