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읍 의원, 부산 국회의원 中 유일하게 헌정대상 수상!
김도읍 의원, 부산 국회의원 中 유일하게 헌정대상 수상!
김 의원, 법안 230여건 대표발의로 부산 국회의원 中 최다발의!
국회 꽃, 법제사법위원회 간사로 文정권 저격수 역할 톡톡히 해
김도읍 의원, “더 낮은 자세로 국민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의정활동 하겠다”
  • 전병인 기자
  • 승인 2019.07.30 0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전병인 기자=자유한국당 부산 북구‧강서구(을) 김도읍 국회의원(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제20대 국회 3차년도 국회의원 헌정대상(의정종합대상) 수상의원에 부산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가운데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특히, 1차 2차년도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이다.

김도읍 의원, 부산 국회의원 中 유일하게 헌정대상 수상!
김도읍 의원, 부산 국회의원 中 유일하게 헌정대상 수상!

법률소비자연맹은 제20대 국회 제3차년도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에 대해 정치성향을 배제하고 객관적 지표인 12개 항목을 계량화하여 평가항목별로 엄정하게 자료 수집 및 분석, 평가한 결과 김도읍 의원을 헌정대상 의원으로 선정하고 29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세부 평가항목으로는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통과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통과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가점 ▲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윤리특별위원회 감점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원회 소위출석 등이다.

김도읍 의원은 본회의를 비롯한 상임위원회의 높은 참석률로 성실함은 물론 국회의 꽃이라 불리는 법제사법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로 활동하며 문재인 정부의 사법부 장악 문제점 등을 지적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20대 국회들어 현재까지 230여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하여 부산 국회의원 가운데 최다발의를 했을 뿐만 아니라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중에서도 가장 많은 법안을 발의하였고 법안 통과 역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 의원은 지역구 활동 역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끌어 냈다. 지역내 국회 도서관 부산분관 유치를 통해 수도권과 지방간의 교육‧문화 격차를 해소하는 데 큰 역할을 하였고 이 밖에도  ▲항만대기질 개선 특별법 제정 ▲서부산권도시철도 건설 ▲낙동강 횡단 도로 건설 ▲노약자를 위한 엘리베이터 설치 ▲부산지식산업센터 설치 등 다방면의 폭넓은 의정활동으로 민생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김도읍 의원은 “국회로 보내주신 주민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기 위해 주어진 책무를 다하다보니,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기쁘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낮은 자세로 국민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 하라는 뜻으로 여기고 혼신의 힘을 다해 국민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김도읍 의원은 지난 6월 <2019 대한민국의정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가 하면 6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4년 연속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의원 등을 수상하며 의정활동에 모범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