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체납세 정리에 나서
고령군 체납세 정리에 나서
체납차량 야간 번호판 영치
  • 이형동 기자
  • 승인 2015.01.2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이형동기자)고령군은 지난 22일 오후 9시부터 체납세 일제 정리를 위한 군·읍면 합동 으로 체납체량 야간 번호판 영치에 나섰다.

이날 자동차세 체납차량 단속을 위해 고령군청 체납세 담당공무원 3명, 읍·면 직원 3명 등 총 6명이 2개조로 나누어 체납차량 인식 영상시스템 및 체납차량 스마트 영치시스템 등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체납정리 장비를 활용해 다산면 지역과 대구 달서구 일대의 아파트 및 도로변의 주차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활동을 가졌다.

특히 이번 야간 번호판 영치는 관내거주하면서 직장·사업장 관계로 관외지역으로 출퇴근하는 고액 및 2회 이상 체납차량을 대상으로 2015년 첫 심야시간대 번호판영치 활동을 했다.

이날 13대의 차량에 대해 체납액 1,270만원의 차량번호판을 영치했는데, 이에 대해 고령군청 체납담당 관계자는 “지방세 체납자에 대해 끝까지 추적해 체납세를 징수함으로써 납세자의 납세의식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고 더불어 지방재정 확충과 더불어 성실히 납부하는 일반 납세자와의 조세형평성 제고를 위해 심야시간에 번호판 영치활동을 실시하였다”고 말했다.

또한 체납세 징수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12월 19일 고령군 지방보조금 관리조례를 개정해 올 1월 1일부터 모든 보조금 신청시 체납세 납부 확인 경유제를 실시해 현재까지 5회의 보조금 신청에 대해 체납세(세외수입 3건 포함) 88건, 590만천원의 체납세 징수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