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美 몽고메리카운티 MOU 체결
고령군·美 몽고메리카운티 MOU 체결
청소년 국제교류를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
  • 이형동 기자
  • 승인 2015.01.24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이형동기자)고령군은 지난 21일 오후 3시(미국현지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몽고메리카운티를 방문해 양 도시간 상호교류 추진을 위한 의향서(MOU)를 체결했다.

이번에 체결된 MOU는 청소년 문화교류는 물론 행정, 교육, 문화예술, 관광 등 각 분야별 교류를 성실히 수행함으로써 양 도시 간 상호 우호증진과 공동발전에 기여하는 초석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몽고메리카운티는 메릴랜드주 동부해안에 위치한 도시로 연구센터 및 사업 센터가 주로 입주해 있는 인구 1백만의 도시다.

청소년 문화교류단을 인솔해 지난 19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일정으로 미국 방문 중인 곽용환 고령군수는 MOU 체결 및 방문일정을 조율해 온 위싱턴 영남향우회에서 주관하는 환영회에 참석해 교민들을 격려했다.

방문단은 헤이필드 하이스쿨에서 정규수업에 참여해 2과목을 수강함은 물론, 3박4일간 미국 현지 주민 및 학생들과 함께 홈스테이를 실시함으로써 방문단 청소년들의 국제화 능력과 세계를 볼 수 있는 안목을 넓혀 나가고 있다.

한편 지난 9일부터 14일까지 황옥성 부군수를 단장으로 관내 중학생이 참여한 청소년 국제교류활동이 중국 일원에서 추진돼 임치구 학교 방문과 홈스테이, 북경지역 문화탐방이 진행됐다.

특히 임치구와는 ‘공무원 교환근무에 관한 합의서’를 체결해 양 도시 간 공무원 교환근무를 계획 중에 있으며, 이에 따라 청소년과의 문화교류 및 행정교류까지 확대 할 계획으로 국제교류를 선도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에게 국제적인 마인드를 함양시키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명품 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