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어린이 안심통학로 유니버설디자인사업’ 착공
과천시, ‘어린이 안심통학로 유니버설디자인사업’ 착공
13일부터 오는 9월 11일까지 문원초등학교와 과천문원중학교 후문 통학로 정비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8.13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 어린이 안심통학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공 (현재모습) <사진=과천시청>
과천 어린이 안심통학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공 (현재모습) <사진=과천시청>
과천_어린이 안심통학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공(조감도)
과천 어린이 안심통학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착공(조감도)

[내외통신] 이유정 기자= 과천시는 어린이의 통학 안전을 확보하고,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어린이 안심통학로 유니버설 디자인 사업’의 공사를 1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과천시는 이번 사업으로 문원초등학교와 과천문원중학교 후문 통학로 인접 도로에 차량 속도 감속을 위한 과속방지턱 등의 교통시설물을 설치하고, 차량 통행로 주변 옹벽과 보행로 주변 시설물 환경개선을 실시한다. 오는 9월 11일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1월 경기도가 추진한 ‘어린이 안심통학로’ 공모사업에 선정된 이후 디자인 개발 용역과 네 차례의 주민설명회, 경기도 공공디자인 심의, 실시설계 등을 거쳐 공사에 들어가게 됐다. 총 사업비는 5억원 규모로, 경기도로부터 1억 5천만원을 지원받았으며, 시비는 3억 5천만원이 투입된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최대한 신속하게 공사를 진행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 또한, 공사로 인한 주민 불편사항에 대해 꼼꼼히 살피고, 개선해가겠다.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니버설 디자인이란 성별, 연령, 국적, 문화적 배경, 장애의 유무에도 상관없이 누구나 손쉽게 쓸 수 있는 제품 및 사용 환경을 만드는 디자인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