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A아파트 환기구조물 탈착 발생, 본 건물은 이상 없어
수원 A아파트 환기구조물 탈착 발생, 본 건물은 이상 없어
수원시, 현장통합지원본부 설치. 19일 오전 정밀안전점검-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8.19 0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18일 오후 수원 권선구 A아파트단지 한 동의 환기구조물에 탈착이 발생해 해당 동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긴급 대피했다.

(사진 설명)환기구조물 탈착이 발생한 부분
(사진 설명)환기구조물 탈착이 발생한 부분

안전기술사와 수원시 관계자들이 긴급 출동해 육안으로 비상점검을 한 결과, 아파트 7~15층 구간에서 본 건물과 환기구조물 사이의 이음 부분이 떨어져 18㎝ 가량 틈이 생긴 것으로 확인됐다.

비상점검 관계자들은 현장 점검 후 토의를 거쳐 환기구조물의 붕괴가 우려되지만 본 건물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했다.

수원시는 19일 오전 10시 토목·건축 전문가, 건축물 안전진단업체가 참여하는 정밀안전점검을 거쳐 해당 시설물의 보강 또는 철거를 결정할 계획이다.

환기구조물에 탈착이 발생했다는 신고는 18일 저녁 7시 7분 수원시 재난상황실에 접수됐다. “A아파트 한 동의 벽면에서 콘크리트 등이 떨어지고, 기둥 하나가 무너질 것 같다”는 제보였다.

저녁 7시 30분 수원시 안전교통국, 경찰, 소방안전센터 관계자들이 현장으로 급파됐고, 구조물 탈착이 발생한 1~2호 라인 거주 주민 92명 전원은 인근 경로당, 교회로 긴급 대피했다.

염태영 수원시장도 곧 현장에 도착해 “철저하게 건축물을 점검하고, 긴급대응·주민지원체계를 구축해 주민 불안을 해소하고, 주민 불편을 최소화 하라”고 지시했다.

수원시는 저녁 10시 30분 해당 아파트관리사무소 2층에 현장통합지원본부를 설치했고, 현재 직원들이 비상 근무하며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