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영 아나운서 출신 교수, "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9~2020에 등재
이서영 아나운서 출신 교수, "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9~2020에 등재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8.19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이서영 방송인 출신 대학 교수가  "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9~2020에 등재되었다.

이서영 아나운서 출신 교수
이서영 아나운서 출신 교수

Marquis Who 's Who는 세계적 권위의 인명 사전으로 전 세계 전문가들 가운데 상위 3 %에 해당하는 사람에게 수여되는 "Marquis Who's Who in the world"에 등재되었다. 
전 세계 인재들 가운데 해당 산업 및 직업 내에서 리더십, 우수성 및 수명을 입증 한 개인에게 주는 영광스러운 등재이고 수여인 셈이다. 

이서영 교수는 대한민국 아나운서 최초로 세계 인명사전 "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7~2018, 2018~2019 년도 등재된 바 있다. 이서영 교수는 SBS 지역민방 공채 아나운서 출신이며, SBS 골프, YTN, WOW TV, ETN, MBC ESPN, XPORTS, 동아TV, NATV 등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활동 해왔고 국제 행사 및 대형 컨퍼런스의 영어 MC를 맡아 차분하게 진행하여 인기를 끌었고, 방송 프로그램 진행하는 동안 SBS GOLF 채널, YTN, MBC, MBC SPORTS, ETN 등 MC로 전 케이블 동시간대 시청률 최고를 자랑하는 실력파 방송인이자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아나운서 출신이다.

이서영 아나운서는 오랜 기간 국제 행사, 정부 행사, 기업 행사에 MC로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각국 귀빈 및 VVIP 들이 참석하는 큰 행사에서 동시 통역 및 영어, 한국어 행사 진행을 호소력 있고 품위 있는 목소리와 세련된 이미지, 매끄러운 진행으로 국제 행사 품격에 가장 잘 맞는 넘버원 MC로 꼽히고 있다.

이서영 교수는 의미 있는 일에 재능 기부로 MC를 보기도 하고, 기아로 굶주리고 도움을 필요로 하는 소외된 국 내외 어린 아이들을 위한 지원을 10년 넘게 매 년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이 아나운서는 기부 캠페인 ‘러브 캠페인’을 진행하며 아이들과 함께 티셔츠, 에코 백, 엽서 등을 제작, 판매 수익금을 아동과 기아의 교육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해 기부한 바 있다. 또 시각 장애 아동 의료와 다문화 및 새 터 이주민 가정 어린이들, 기아 난민들을 위한 매달 소정의 지원을 하고 있으며, 매 년, 사회 공헌 캠페인과 나레이션 재능기부 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실천에 옮기기 어려운 것이 바로 봉사와 기부 등의 선행이다. 하지만 이서영 교수는 말만이 아니라 누구보다 먼저 앞장서서 봉사 및 재능 기부, 기아 및 소외된 아동들을 위한 기부도 하는 선행을 실천하여 단아한 자태만큼 봉사와 기부의 선행도 눈길을 끈다.

SBS 슈퍼모델, 미스코리아, 아나운서 출신으로 대학 전임 교수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는 그녀의 종횡무진한 활동을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