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추는 고래, 박훈 신간 '나를 비추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 발표
춤추는 고래, 박훈 신간 '나를 비추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 발표
사소한 습관 하나가 일으키는 극적인 변화
아주 작은 습관으로 성공에 다가서다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9.08.21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춤추는 고래 신간 '나를 비추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춤추는 고래 신간 '나를 비추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

[내외통신]여성훈 기자=누구나 성공을 위한 꿈을 이루고 싶어 한다. 그것은 성공을 열망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마침내 바라는 것을 이루었을 때, 성공이라는 것을 했을 때 너 나 할 것 없이 기쁨을 느낀다. 반대로 바라는 것을 이루지 못했을 때, 성공하지 못했을 때는 깊은 절망감에 빠져 한동안 헤어 나오지 못한다.

이렇듯 한 사람의 인생이라는 것은 어떻게 보면 무언가를 꿈꾸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 하는 과정의 반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어떤 사람은 사업가로서 자신의 회사를 안정되고 튼튼하게 키우는 것이 목표다. 그에게는 회사의 성장이 성공이 된다.

또 어떤 사람은 교육자로서 자신이 가르치는 많은 학생들이 제 각각의 위치에서 훌륭하게 성장하는 것을 꿈꾼다. 그에게는 제자의 성장이 성공이 된다. 이렇듯 사람마다 성공의 의미는 조금씩 다르다. 하지만 꿈을 꾸고 그것을 이룬다는 것의 궁극 적인 뜻에는 변함이 없다.

그렇다면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까? 당연히 ‘무언가’가 필요하다. 꿈만 꾸고 바라기만 한다면 성공할 수 있을리가 없다. 만약 그럴 수 있다면 이 세상에 성공하지 못한 사람은 없게 될 것이고, 인생의 의미는 지금과 많이 달라져 있을 것이다.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몇 가지 대표적인 것은 바로 능력, 노력, 열정, 인성, 운명 등이다. 능력을 갖추고 열정적으로 노력해야 하는 것이다. 또 제각각 다른 사람들이 모여 사는 사회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좋은 인성을 가지고 더불어 살아갈 줄도 알아야 한다. 운명 역시 빠지면 아쉬운 하나의 깍두기 같은 존재다.

이쯤 되면 다들 소리친다. 누가 그걸 몰라서 성공을 못 하는 줄 아느냐고 말이다. 또 알고는 있지만 쉽게 가질 수 없는 것들 이니까 그러는 거 아니겠냐고 말이다. 하지만 좌절하기에는 아직 이르다. 여기 좀 더 쉽게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내 것으로 만드는 방법이 있다.

새롭게 길을 내는 일은 어렵지만 앞서 간 자의 발길을 따라 가는 일은 비교적 수월하다. 따라서 먼저 성공한 사람들의 자취를 열심히 쫓으면 나 역시 어느 순간 성공이라는 정상에 다다를 수 있을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행적을 따라가다 보면 그들이 공통적인 특징 하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떠한 원칙을 세우고 그것을 끊임없이 실천해 나간다는 것이 그것이다. 그 행동이 반복되면 우리는 그것을 습관이라 부를 수 있다.

누구나 의식적으로든 무의식적으로든 몇 가지 습관에 따라 생활하고 있다. 당장 오늘 아침 일을 생각해보라 나는 습관처럼 오전 6시 30 분에 일어나 씻고 아침을 먹은 다음 출근을 했다. 이때 어떤 사람은 아침을 먹고 씻는 습관을 들였는가 하면 또 어떤 사람은 씻은 다음 아침을 먹는 습관을 들였을 것이다. 물론 아예 아침을 먹지 않는 습관을 들인 사람도 있을 테고 말이다. 상황에 따라 조금씩 조정될 수는 있지만 대부분 길게는 몇 십년 동안 자신이 행해온 범위 내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따라서 좋은 습관을 가지고 있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다. 내가 한번 들인 습관이 내 인생 전체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물론 좋은 습관만 가진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되도록 나쁜 습관을 좋은 습관으로 고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만 성공에 좀 더 쉽게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다.

성공한 사람들은 성공하는 것에 도움을 줄 수있는 습관을 가지고 살아간다. 처음에는 조금 힘들지 몰라도 일단 습관이 되고 나면 그다음부터는 훨씬 수월하다. 일부러 의식하지 않아도 내 몸이 알아서 성공을 향해 힘차게 발을 내딛기 때문이다.

나를 비추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어떻게 성공에 영향을 미치는지 밝히고 더 나아가 어떤 습관이 우리를 성공 혹은 실패로 이끄는지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을 읽는 많은 독자들이 좋은 습관을 길러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길, 성공할 수 있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