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내분비내과 조영민 교수, 건강하고 행복한 삶’강의 성황리에 개최
서울대병원 내분비내과 조영민 교수, 건강하고 행복한 삶’강의 성황리에 개최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8.2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시흥시 스마트시티사업단(단장 이충목)은 지난 21일 15시 배곧 대우조선해양․서울대 시흥R&D센터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주제로 한 강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날 강의는 지난 5월에 있었던 시흥배곧 서울대병원 설립 협약 체결을 기념하여 특별히 마련된 자리로, 시흥배곧 서울대병원 추진 단장이자 ‘당뇨명의’인 서울대병원 내분비내과 조영민 교수가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 팁 등 건강한 수명을 연장해 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비결을 제공했다.

조 교수는 ‘몸 이라는 자동차를 평생 한 대만 가지므로 정말 정성스럽게 관리해야 한다’는 워렌 버핏의 말을 인용하며 건강한 몸을 위해서는 올바른 계획을 세워서 실천해야 한다며 “안할 이유가 없으면 한다”는 말로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강의에 참석한 한 시민은 “긴 시간을 살아가야 하는 백세시대에 접어들면서 건강하고 만족스러운 제2의 인생을 위해 이번 강의를 통해 배운 방법들을 꾸준히 실천해야겠다”고 말했다.

이충목 스마트시티사업단장은 “시민들과 함께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계속 실천하겠다”며 “시흥배곧 서울대병원 추진단장인 조영민 교수님의 강의를 시작으로 추진단의 교수님들을 모셔서 계속해서 시민들의 건강을 챙기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강의 후 50여명의 신청자와 함께 ‘대우조선해양․서울대 시흥R&D센터’에 구축되어 있는 시험수조 견학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