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 건강 유지 비법으로 건강 챙기셔야지요"
"5대 건강 유지 비법으로 건강 챙기셔야지요"
[인터뷰] 류형준 배달의학협회 회장·예스킨 대표가 말하는 질병 예방법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8.2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취재 인터넷언론인연대 김용숙 월드스타 기자 편집 정석철기자="▲찬 음식 먹지 않기 ▲매운 음식 안 먹기 ▲추위 안 타기 ▲기어서 다니기 ▲각탕법 이 다섯 가지만 실천하셔도 여러분을 고통스럽게 하는 질병의 80%는 예방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주)예스킨 대표이사이자 배달의학협회 회장인 류형준 약사(이하 류형준 회장)가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5대 건강 유지 비법'을 밝혀 주목받는다.

류형준 배달의학협회 회장·예스킨 대표가 말하는 질병 예방법
[사진제공]=인터넷언론인연대=류형준 배달의학협회 회장·예스킨 대표

◆류형준 회장이 소개한 '5대 건강 유지 비법'

첫째, 찬 음식 먹지 않기. 여기에서 찬 음식이란 자신의 체온보다 낮은 온도의 음식을 말한다.

둘째, 매운 음식 안 먹기. 고추에 있는 캡사이신이나 자극적인 향신료는 우리 몸의 교감신경을 흥분시킨다. 교감신경의 흥분은 스트레스 상태를 조장하는 것과 같다. 따라서 매운 음식을 가급적 자제해야 우리 몸을 스트레스받지 않게 하고 편안하게 할 수 있다.

셋째, 추위 안 타기. 추위는 우리 몸을 긴장시켜 스트레스를 받게 한다. 따라서 평소 내 몸의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해야 한다.

넷째, 기어서 다니기. 이를테면 계단을 엎드려 기어 다니는 것 등인데, 기어 다니는 것은 우리 몸의 림프순환을 촉진하는 데 매우 좋다. 또한, 폐와 심장 기능이 강화되고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된다. 이 외에 관절, 허리, 어깨 등 온몸을 운동하는 데 매우 효율적이고 우리 건강을 지켜주는 운동법이다.

다섯째, '각탕법'. 각탕법은 양동이 등에 뜨거운 물을 받아 놓고 손발을 담그는 것이다. 이때 각탕법의 온도는 45도를 유지해야 한다. 1일 1회 '각탕법'을 하면 혈압과 혈당이 줄어들며 숙면과 혈액 순환, 손발 저림 및 시린 증상 개선, 스트레스 증상 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배달의학' 치유 도구인 '안티플러스'와 '써클포유'로 국내외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류형준 회장이 위 '5대 건강 유지 비법'을 설명하고 이를 꼭 생활에 옮겨야 건강하고 오래오래 살 수 있다고 강조했다.

류 회장은 8월 19일 인천 주안 소재 배달의학협회 사무실에서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강조하고 병증 근원 차단 방법으로 화제의 중심에 선 '배달의학'의 정의와 효과적인 치유 방법 등을 설명했다.

류 회장은 중대 약학대학 위생제약과를 졸업하고 보건복지부 약사 면허를 취득한 뒤 31년간 국민 건강을 챙기는 데 주력해왔다. 현재 보건복지부 관할 사단법인 배달치유협회, 배달의학협회회장, 춘하추동16체질연구회회장, 예스킨힐링약국대표약사, 배달의학힐링센터 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배달의학'이란 현대의학과 자연약을 결합한 새로운 의학 개념으로 △세포가 원하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세포 스스로 건강해지게 한 뒤 △병증에서 회복하게 한다는 것이 '배달의학'의 근본 취지이다.

류 회장은 '배달의학' 상용화를 위해 지난 30여 년간 현대의학의 이론적 기반 위에 자연약을 재해석해 결합하고 '치료에서 치유'의 개념을 '배달의학'에 접목했다. 이후 체질의학과 배달의학의 결합을 통해 '치료에서 치유로'라는 의학 기준을 마련했다.

◆'치료'와 '치유'의 차이점

'치료'는 병증이 있으면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어떤 약물이나 조치를 통해 병증을 직접 개선하는 것으로, 빠르게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 '병증'이란 어떤 병 때문에 나타나는 증세로, 정상 범위의 생리활동 범위를 벗어난 비정상적인 생리활동을 말한다)

 

하지만 만성질환의 경우에는 증상을 (직접) 치료약으로 억제했기 때문에 병증의 원인을 치료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때문에 치료약을 끊으면 다시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병증에 따라 치료약이 각기 다르므로 병증이 여러 가지이면 치료약도 여러 가지로 증가할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고혈압, 당뇨, 퇴행성관절염을 동시에 앓는 환자가 있다면 고혈압을 낮추는 혈압강하제, 혈당을 낮추는 혈당강하제, 통증을 줄여주는 진통소염제 등 많은 약이 필요하다.

반면, '치유'는 병증에 중심을 두지 않고 증상에 상관없이 광범위 천연물 항바이러스로 세포 안에 숨어 있는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한편 림프순환 촉진을 통해 세포환경을 정상화시켜 세포 스스로가 회복하게 해서 병증을 극복하게 한다. 즉, 치유는 병증에 따라 치료약이 다른 것이 아니라, 같은 치유 조건으로 다른 여러 가지 병증을 회복하게 하는 것이다.

앞서 류형준 회장이 세포가 정상적으로 활동하지 못하는 이유를 연구한 결과 3개월 이상 병증이 지속될 시 세포의 바이러스 감염과 감염된 세포에서 나온 병적산물 및 노폐물들이 주변 세포들의 활동을 방해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류 회장은 만성질병 유발의 근본 원인을 '바이러스'라고 규정하고 바이러스를 죽일 수 있는 천연물 항바이러스제와 병적산물과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해 세포환경을 건강하게 바꿔주는 림프순환촉진제를 개발했다. 질병 중심에 한정된 수준을 넘어서 우리 몸의 근본적인 세포환경을 정상화시킨 뒤 병증 원인을 차단하고 개선하는 '치유 의학'의 새로운 도구를 만든 것이다.

특히 류 회장은 '홍익인간'이라는 경영 이념을 앞세워 배달의학협회 자회사인 예스킨을 설립하고 배달의학의 치유 도구인 천연물 항바이러스제와 림프순환촉진제를 개발·보급 중이다. '치유의 길'이 더욱 쉽고 확실하게 진행되도록 돕는다는 취지에서다.

Yes와 Skin을 합성해 만든 예스킨은, 배달의학의 첫 출발을 화장품으로 시작하며 세상에 이름을 알렸다. 예스킨은 그동안 류 회장이 쌓은 한방천연물질에 관한 깊은 지식과 비결을 기반으로 한방천연물을 기초로 한 건강식품과 화장품 개발을 통해 '배달의학, 먹go, 바르go, 행복하go'를 실천하고 있다.

이같은 류형준 회장의 꾸준한 노력은 2018년 약 80억 원의 매출고를 올리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특히 2017년 3분기 시작한 '써클4U'와 '안티플러스' 매출은 가파르게 상승해 2018년 4분기 큰 성장세를 보였으며 약사들이 선호하는 제품으로 꼽힌다.

[사진제공]인터넷언론인연대=류형준 배달의학협회 회장

 

◆밴드 '천기누설건강법 약사모임'

류형준 회장이 운영하는 네이버 밴드 '천기누설건강법 약사모임'에는 2019년 8월 20일 현재 5,137명의 약사가 가입해 약국에 방문한 환자들에게 류 회장이 개발한 써클4.U와 안티플러스, 배달의학 치유화장품을 적용해 확인된 치유사례를 공유 중이다.

이 공간에선 류 회장이 개발한 제품을 사용한 뒤 상태가 매우 호전됐다는 사례가 지속해서 올라오는 중이다. 특히 이러한 체험사례는 매일 10여 건씩 업그레이드되며 그동안(2년이 조금 넘는 동안) 쌓인 약 8,000여 건의 귀한 체험사례는 밴드에 새로 가입한 약사는 물론 이미 가입한 약사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사진제공=인터넷언론인연대

이 외에도 류 회장은 KPA 심포지움을 통해 쉽게 배우고 이해하는 한약제제 이론과 한약제제의 효과적인 약국상담 TIP을 설명하고 항바이러스제 와림프순환제제를 통한 사례연구 등의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대한약사회약사공론 등이 주최하는 팜엑스포를 통해 새로운 관점의 한약제제 항바이러스제와 림프순환제제 사례 등을 공유하고 있다.

한편 류형준 회장은 2018년 12월 대한약사회 약사공론 주최로 진행한 '제1회 KOREA PHARM AWARD 2019~2021 Special New Brand'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데 이어 2019년 3월 11일에는 한국소비자협회 주관으로 국회 헌정기념회에서 진행한 '대한민국소비자대상'에서 착한 기업 소비자브랜드 부문 수상 기염을 토했다.

두 개의 대형 시상식에서 큰 상을 받은 소감에 관해 류형준 회장은 "배달의학 치유의 도구인 안티플러스와 써클포유를 믿어주고 아껴주고 활용해주신 약사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특히 약사 동료와 선후배님들이 저를 인정해주시고 밴드를 통해 서로 소통하면서 믿음을 쌓아가는 모습에 행복함을 느낀다. 이러한 믿음의 소통을 통해 실력이 자라고 신뢰가 쌓이며 신념이 생기는 것을 보면 감동적이다. 항상 감사하다"라고 인사했다.

이어서 류 회장은 "저와 전국에 계신 약사님들을 믿고 배달의학 치유 도구인 안티플러스와 써클포유로 건강을 찾으신 국민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 특히 약사님들로부터 '아프셨던 분들이 안티플러스와 써클포유를 드시고 이제껏 낫지 않았던 병들이 치유됨을 느낀다'고 들었다며 체험 사례를 보내주셨을 때 약사로서 많은 보람을 느낀다. 환자분들이 우리 제품을 믿고 따라주시는 것에 매우 기쁘고 행복하고 감사함을 드린다"라며 소비자에게 감사 뜻을 전했다.

아울러 "약사 된 지 어느덧 31년째이다. 그 많은 세월 동안 배달의학의 기초를 닦고 배달의학이 성립되는 길을 걸어왔는데, 제가 걸어온 이 길이 우리 국민의 건강을 챙겨드리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어제처럼 오늘도, 내일도.. 앞으로도 꾸준히, 성실하게 가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류형준 회장은 '천기누설 건강법 약사모임 사례집 다이제스트', '만화로 보는 천기누설 건강법', '류형준 약사의 누구나 알기 쉬운 한약 제제 길라잡이', '천기누설'을 집필해 2019년 3월 20일 기준 총 누적 출간 31만 4천권을 기록했으며, 안티플러스와 써클포유 등 치유 제품 외에도 △Mask sheet for acne(예스킨 이너뷰티 花 마스크패치) △Spot gel for acne(예스킨 이너뷰티 花 스팟젤) △Essence tonic for oily skin(예스킨 이너뷰티 花 에센스토닉) △Mask sheet for atopy(예스킨 이너뷰티 水 마스크패치) △Gel for atopy(예스킨 이너뷰티 水 젤) △Essence gel for dry skin(예스킨 이너뷰티 水 에센스젤) △Mask sheet for eye(예스킨 이너뷰티 윤_아이패치) △Foam cleansing(오분애 FOAM & PACK) △Dr. yeskinall 젤 △미스트 △자외선 차단 기능 영양크림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