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보건소, 찾아가는 산부인과 진료 운영
영양군 보건소, 찾아가는 산부인과 진료 운영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9.09.0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 보건소, 찾아가는 산부인과 진료 운영 [제공=영양군]
영양군 보건소, 찾아가는 산부인과 진료 운영 [제공=영양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영양군(군수 오도창)은 9월 3일(화)과 9월 24일(화) 10:00~15:00까지 영양군 보건소에서 찾아가는 산부인과 진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산부인과는 경상북도 안동의료원 의료진(산부인과 전문의 외 4명)이 이동검진차량을 통해 경상북도 내 산부인과가 없는 의료취약지역인 영양, 봉화, 성주, 고령, 군위를 순회 방문하는 경상북도 사업이다.
 
월 2회 운영으로, 진료 내용은 산전검사, 초음파, 태아기형아 검사 및 부인과 진료로 임산부가 아니더라도 부인과 진료를 원하는 여성은 연령에 관계없이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진료는 모두 무료로 제공되며, 시간 예약제로 진료를 진행하여 일반 산부인과보다 대기 시간이 적고, 일일 최대 25명까지 진료가 가능하다.

영양군 보건소는 찾아가는 산부인과를 2009년 11월부터 운영하여 2018년까지 총 116회, 2,659건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올해는 1월부터 8월까지 총 14회, 222건의 진료를 운영하여 실 인원 80명의 여성이 관외 지역을 나가지 않고도 가까운 곳에서 질 높은 산부인과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되어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었고, 여성 건강 증진에 보탬이 되었다.

장여진 보건소장은“앞으로도 임산부 및 여성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의료취약지역의 불편함을 줄일 수 있도록 전문적인 보건 의료서비스를 아낌없이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