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입사지원서‧자기소개서 작성 원데이 특강
관악구, 입사지원서‧자기소개서 작성 원데이 특강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청년 취업준비생 위한 취업전략 단기 특강
최신 취업트렌드, 직무에 맞는 자기 분석, 자기소개서 문항별 첨삭 등 제공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9.09.10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원데이특강] 포스터
취업원데이 특강 포스터

[내외통신] 여성훈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26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취업 원데이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KB금융공익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애자일(Agile) 입사지원서 완성법’ 원데이 특강은 최근 취업시장 트렌드와 함께 자기소개서, 입사지원서부터 면접대본 작성에 관한 팁을 전수한다.

특히, 수업에서 직접 자기소개서를 작성해보는 등 결과물을 완성해보고, 멘토들이 직접 개개인에 맞는 첨삭과 피드백을 제공한다.

특강은 26일(금)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총 7시간동안 별관 7층 강당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먼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취업시장 및 프로세스 이해 ▲자기분석·직무분석·기업분석 ▲자기소개서 문항별 작성법 등에 대해 강의하고, 오후 5시부터 9시까지는 자기소개서 세부 문항에 따라 개인이 직접 작성해보고 첨삭 받는 시간이 마련된다. 

한편, 관악구와 KB금융공익재단은 지난 4월부터 12주간 청년취업 교육프로그램인 ‘관악에서 잡당모의’를 운영해 취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고 개개인에 맞는 직무를 파악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해왔다.

또한, 5월에는 ‘글로벌기업 청년 취업특강’을 통해 글로벌기업 취업 전략에 대한 강의를 실시하고, 현직자와 청년 취업준비생을 연결하는 멘토링 사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청년 취업준비생이라면 누구든 ‘애자일(Agile) 입사지원서 완성법’ 원데이 특강에 참여가 가능하며, 구는 오는 20일(금)까지 선착순으로 50명을 모집한다.(관악구 거주자 우선선발)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관악구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 > 청년소식]에서 신청 할 수 있으며, 문의는 취업뽀개기(☎070-7434-5423)로 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취업 원데이 특강을 통해 평소 취업과 관련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신에게 꼭 필요한 취업정보와 노하우 등을 많이 얻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