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사박물관 ‘한가위 한마당’ 가족, 친구와 놀러오세요
서울역사박물관 ‘한가위 한마당’ 가족, 친구와 놀러오세요
서울역사박물관, 14일(토)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한가위 한마당」개최
풍요와 풍작을 기원하는 <풍물놀이&강강술래>로 감사와 행복을 기원
북한 문화 예술의 향기를 전하는 <평양예술단>의 공연으로 화합과 소통의 한마당
이 외에 각종 전통문화 체험 및 민속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09.1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직 버블쇼
매직 버블쇼
평산 소놀음긋
평산 소놀음긋

[내외통신]이유정 기자=서울역사박물관(관장 송인호)은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019년 「한가위 한마당」을 9월 14일(토) 오후 12시부터 16시까지 개최한다.  

먼저, 유난히 빨리 다가온 추석으로 올 한해의 풍요와 풍작을 기원하고자 <풍물놀이&강강술래>를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또한, 북한의 문화와 예술향기를 전하는 <평양예술단>의 민속공연과 우리의 가곡을 들을 수 있는 공연도 박물관 1층 로비에서 열린다. 탈북 예술인으로 구성된 <평양예술단>은 북한의 인기가요와 춤 등을 선보이며  <반갑습니다> <이 강산 하도좋아> 등의 노래와 부채춤, 아코디언 연주 등으로 다채롭고 화려한 공연을 펼치며,<그리운 금강산>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등 누구나 좋아하는 우리의 가곡으로 소통과 화합의 뜻 깊은 장을 마련한다.

그 외에도 전통문화 체험, 민속놀이 등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우리 문화를 알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체험마당에서는 한지 전등갓 만들기, 슬라임, 걱정인형 만들기, 매직 버블쇼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놀이마당에서는 상모돌리기, 외나무 다리 건너기, 대형타는 팽이, 대형윷놀이 등 8종의 전통 민속놀이가 마련되어 있다.

송인호 서울역사박물관장은 “추석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공연과 전통문화 체험을 즐기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양예술단
평양예술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