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서 남 주는 기쁨 ~ 울진군 자원봉사 재능 나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배워서 남 주는 기쁨 ~ 울진군 자원봉사 재능 나눔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18일까지 모집, 3개월간 수업 진행 예정
테이핑 요법, 손마사지&네일아트, 토탈 공예 등 3강좌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9.09.12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감염병 예방(손씻기, 기침예절) 교육 실시 [제공=울진군]
어린이 감염병 예방(손씻기, 기침예절) 교육 실시 [제공=울진군]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오는 18일까지 자원봉사에 관심 있는 지역민들을 대상으로‘2019년 하반기 울진군 자원봉사 재능 나눔 아카데미’수강생을 모집한다.

다양한 계층의 수혜자들에게 전문성 있는 봉사활동을 하기 위하여 실시되는‘2019년 하반기 울진군 자원봉사 재능 나눔 아카데미’는  테이핑 요법, 손마사지&네일아트, 토탈 공예 등 3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울진군종합 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오늘 9월부터 3개월간 시행될 예정이다.

자원봉사활동에 관심 있는 울진군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울진군종합자원봉사센터(☎ 054-789-54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통증 관리의 보완 대체 요법으로 각광받고 있는‘테이핑 요법’을 신설해 관절의 불편함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냅킨아트·가죽공예를 주 내용을 하는 ‘토탈 공예’ 교육을 통해 아동과 청소년들의 여가 활동 및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 활동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김덕열 자원봉사센터소장은 “질 좋은 자원봉사 교육 프로그램은 자원봉사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울진 군민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큰 몫을 할 것이므로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