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학생·학교·마을이 함께하는부천 ! 과학 페스티벌
2019 학생·학교·마을이 함께하는부천 ! 과학 페스티벌
무한한 상상력과 잠재력을 펼치는 지역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다!
오는 9월 21일, ‘학생·학교·마을이 함께하는 부천 과학 페스티벌’로 부천 관내 학생, 학부모 등 20,000여 부천 시민의 과학 축제의 향연이 펼쳐진다.
초, 중, 고교,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부천천문과학관, 부천경기꿈의학교 등 총 41기관, 81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 이영주 기자
  • 승인 2019.09.17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이영주 기자=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맹성호)은 부천시의 후원으로 9월 21일(토) ‘2019 판타지아 부천, 과학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학생·학교·마을이 함께하는 부천 과학 페스티벌’로써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을 포함한 부천 관내 초‧중‧고 41기관, 81부스에서 ▲‘스스로 가라앉고 떠오르는 잎(부천고 아나토미)’, ▲‘자기력, 기압차를 이용한 로봇과 청소기 만들기(부천여고 MIT)’, ▲‘코딩을 통해 나만의 드론 공연 만들기(꿈나비꿈의학교) 등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부천중앙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풍성한 체험과 축제의 장으로써 참가 학생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그들의 마음 속에 숨어있는 무한한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것이다.

맹성호 교육장은“생활 속의 과학교육을 실천하고 학생들에게 과학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2019 학생·학교·마을이 함께하는 부천 과학 Festival」을 통해 학생 각자가 갖고 있는 무한한 상상력을 펼치고 잠재력을 발견하는 체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학생들이 직접 체험부스를 운영함으로써 수학․과학이 결코 재미없고 어려운 과목이 아니고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인식을 높이고‘질문과 상상이 넘치는 즐거운 배움교실’구현과 미래사회를 선도할 창의융합인재 양성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