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문화발전소, 여성 예술가와 함께하다
신촌문화발전소, 여성 예술가와 함께하다
예술가 연대와 활동 위한 예술장터를 선보이며 2019 하반기 프로그램 시작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9.09.17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촌문화발전소 전경
신촌문화발전소 전경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신촌문화발전소가 여성 예술가 연대와 활동을 위한 ‘예술장터’를 선보이며 2019년 하반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예술장터’는 신촌문화발전소 창작과정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여성 예술가들 간에 실질적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한 자리다.

이를 주관하는 씨더썬(대표 우다민)은 시각예술을 전공한 여성 기획자로 구성된 단체로, 예술가 이전에 ‘여성’으로서 작품 활동이 제한적인 기존 예술 생태계의 한계에서 벗어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보자는 취지에서 출범했다.

신진 예술가를 비롯해 예술 전공자와 같은 예비 작가들을 위해 ‘배우장’, ‘해보장’, ‘놀-장’이라는 세 가지 형태의 장터를 마련했다.

‘배우장’은 사진, 회화, 미디어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의 이야기를 들어 볼 수 있는 예술 워크숍이다. 신촌문화발전소 2층 스튜디오 창에서 격주로 총 4회 진행된다.

‘해보장’은 특별 제작한 이동형 바이크를 이용해 여성 예술가의 작품을 위탁 판매하는 무빙 아트마켓이다. 9월 한 달 동안 매주 토요일마다 신촌 거리에서 만날 수 있다.

9월 28일, 29일 이틀간 신촌문화발전소에 마련되는 ‘놀-장’에서는 여성 예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비공개 입찰 방식인 ‘사일런트 옥션’ 이벤트를 통해 예술작품 소장의 기회도 가질 수 있다.

또 마당극, 움직임 워크숍 등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놀-장’은 인터파크를 통해 일일 입장권을 예매할 수 있으며, 배우장과 해보장의 자세한 일정 및 예약은 신촌문화발전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신촌문화발전소(02-330-4393)는 2018년 6월 개관 이후, 청년 문화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문화예술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