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에 꿈을 심다, 성동 나무심기 해외봉사단 첫삽
몽골에 꿈을 심다, 성동 나무심기 해외봉사단 첫삽
‘몽골 해외봉사 성동 V-볼런투어’ 9월 1일~ 9월 5일 간 진행
몽골 바이양걸구 내 100여 그루 나무 식재, 환경정화활동 등 봉사활동
  • 전병인 기자
  • 승인 2019.09.18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 나무심기 해외봉사단'이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마치고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성동 나무심기 해외봉사단'이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마치고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내외통신]전병인 기자=(사)성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정원오)에서는 몽골의 사막화 방지 및 글로벌 나눔의 가치 실현을 위한 ‘2019년도 몽골 해외봉사 성동 V-볼런투어’를 지난 9월 1일~ 9월 5일 진행했다.

이번 해외봉사활동은 성동구와 국외 자매도시인 몽골 바이양걸구의 ‘성동숲 조성’ 3개년 추진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봉사단은 2인 1조로 총 100여 그루의 나무를 심고 수목명패를 달았다.

봉사단은 나무심기를 시작으로 테를지 국립공원 내 버려진 생활쓰레기 줍기 환경정화활동을 하였으며 ‘우너르 불(Unur bul) 아동센터’를 방문하여 ㈜e마트에서 기부한 후원물품 전달과 함께 20여명의 거주아동들과 전통놀이를 함께 하는 등 시간을 보냈다. 이 외에도 현지 게르 체험, 음식 문화 교류, 전통 공연 관람 등 봉사와 여행이 결합된 행사도 함께 이루어졌다.

강숙례 봉사단장은 “사막화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황무지 몽골의 땅에 성동 숲을 조성하는 첫 삽을 뜰 수 있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함께 심은 작은 나무가 울창한 숲을 이루는 그 날을 기대하며, 기회가 된다면 지속적으로 참여하고자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동구 몽골해외봉사, 성동V-볼런투어’는 올해를 시작으로 향후   3년간 진행될 예정이며, 내년도 모집 시기는 3월~5월 중 실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