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산, 남미경,박명혜.박순희 시의원, 제10회‘2019년 효사랑 장애인 합동 고희연 큰절
박정산, 남미경,박명혜.박순희 시의원, 제10회‘2019년 효사랑 장애인 합동 고희연 큰절
한국마사회 부천지사에서, 이번 행사를 위해 500만 원을 기부했다.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부천시지회,19일70세를 맞은 5명의 여성 어른신들에게 잔치상을 차려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09.23 0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이날 행사는 지제장애인협회 부천시지회 윤근 사무국장의 사회로 내빈소개, 개회선언, 국민의례, 축사, 표창장 수여, 고희연 당사자인 주빈입장 및 소개, 내빈 합동헌주 및 치사 축사, 지회대표헌주, 어버이은혜 합창, 주빈 선물 전달, 케익 점화식 및 기념촬영에 이어 3부 행사로 축하공연 및 행운권 추첨에 이어 노래자랑 순으로 진행됐다.

▲ 부천시지체장애인협회, '효사랑 합동 고희 잔치' 성료
▲ 부천시지체장애인협회, '효사랑 합동 고희 잔치' 성료

(사)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부천시지회(회장 조영섭)가 주최한 ‘2019년 효사랑 장애인 합동 고희연(古稀宴)’이 19일 부천 북부역 인근 채림웨딩홀 5층에서 500여명의 지역주민과 주요내빈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이날 행사는 지제장애인협회 부천시지회 윤근 사무국장의 사회로 내빈소개, 개회선언, 국민의례, 축사, 표창장 수여, 고희연 당사자인 주빈입장 및 소개, 내빈 합동헌주 및 치사 축사, 지회대표헌주, 어버이은혜 합창, 주빈 선물 전달, 케익 점화식 및 기념촬영에 이어 3부 행사로 축하공연 및 행운권 추첨에 이어 노래자랑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한국마사회 부천지사에서, 이번 행사를 위해 500만 원을 기부했다.

효사랑 고희연은 10회째로 100세 시대를 맞아 지역사회의 경로효친사상을 고취하고자 올해로 70세를 맞은 5명의 여성 어른신들에게 잔치상을 차려 드리고 선물을 제공했다.

문재권 후원 회장
문재권 후원 회장

문재권 후원 회장은 “부천지체장애인협회 행사를 지원해오면서 부족한 예산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앞으로 온정의 손길이 이어져 더 많은 행사를 더욱더 빛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협조와 부천시의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드립니다. 늘 함께 해주신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 부천시지체장애인협회 조영섭 지회장
▲ 조영섭 부천시지체장애인협회장

조영섭 부천시지체장애인협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각별한 관심과 후원으로 오늘의 고희연을 개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후원회를 비롯하여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조영섭 회장은“오늘의 고희연은 어르신들에 대한 진정한 효를 실천하고, 사랑 나눔 확산을 모색하는 데 목적을 두고 마련했다”며 “가정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모시고 따뜻한 가족의 정을 나누고자 2010년부터 고희연을 베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장애인복지실현에 앞장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남미경.박정산.박명혜 시의원

박정산,남미경,박명혜 시의원 인사말을통해"갈수록 효의 의미가 퇴색되어가고 있는 요즈음 이렇게 의미있는 행사를  위해  문재권 후원회장및 조영섭회장 과 후원과 봉사를 아낌없이 베풀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드리며 많은 우리 어르신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뵈니 뿌듯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날 부천시의회 박정산의원을 필두로 남미경,박순희,박명혜의원이 큰상이 차려진 무대에 올라 5명의 어르신들에게 술잔을 올리고 큰절로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남미경,박순희,박명혜 시의원
남미경,박순희,박명혜의원이 큰상이 차려진 무대에 올라 5명의 어르신들에게 술잔을 올리고 큰절로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박정산 시의원
박정산 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