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자영업협회, 자영업지도사 자격시험 1회 실시
(사)한국자영업협회, 자영업지도사 자격시험 1회 실시
  • 여성욱 기자
  • 승인 2019.09.2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 여성욱 기자= 사단법인 한국자영업협회는 ”자영업지도사“ 자격시험을 1회 실시했다.

한국자영업협회는 자영업자들의 권익을 도모하고 효과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단체로 지난 7월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본격 출범했다.

이 시험을 통해 미래 자영업자가 금융정책, 정부정책, 관련법규 등을 배워 준비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고 또 다른 예비 창업자에게 창업에 필요한 지식을 전달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협회의 역할이라고 협회 관계자는 전했다.

최근 경기부양 정책의 일환으로 정부는 “자영업자가 잘사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활발한 자영업자 육성과 도심 상권 30곳을 쇼핑·커뮤니티·청년창업·지역문화 공간으로 조성하기로 결정하고 내년 중에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의 자영업자 보증과 저 신용자 전용 정책자금을 신설해 자영업자들에게 필요한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자영업협회 관계자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창업을 하고 실패하는 이유는 구체적인 준비 없이 뛰어들기 때문”이라고 말하며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준비가 중요하다”라면서 구체적인 준비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올바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자영업협회에서는 자영업지도사 자격시험을 실시한다. 이 시험을 통해 미래 자영업자가 금융정책, 정부정책, 관련법규 등을 배워 준비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제2회 자영업지도사 자격시험’은 09월28일 실시된다. 시험 접수는 9월 25일까지며, 합격자 발표는 10월11일이다. 시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