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이달 16일부터 30일까지
동대문구,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이달 16일부터 30일까지
지역 내 지정 동물병원 방문하여 접종…시술료 5,000원만 부담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9.10.1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 여성훈 기자=반려동물 인구 천만 시대! 우리와 일상을 함께하는 반려동물의 건강은 우리의 건강과도 직결돼 있는 만큼 질병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반려견이 동물병원에서 광견병 예방주사를 맞고 있다. <사진=동대문구청>
반려견이 동물병원에서 광견병 예방주사를 맞고 있다. <사진=동대문구청>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광견병 예방을 위해 이달 16일(수)부터 30일(수)까지 2주간 지역 내 지정 동물병원 25곳에서 ‘가을철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광견병은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병하는 질환으로, 사람이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는 동물과 접촉할 경우 전염되는 인수 공통 전염병이다. 상당히 긴 잠복기를 거치는 것이 특징이며, 증세가 나타나면 치사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적기에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

이번 예방접종은 생후 3개월 이상 된 개와 고양이를 대상으로 하며, 올해 ‘봄철 예방접종’을 실시한 개체는 제외된다.
반려동물의 예방접종이 필요한 주민은 지역 내 지정 동물병원에 방문해 접종하면 된다.
본 기간 내에 예방접종 시, 기존 2~3만원이 소요되던 접종을 시술료 5,000원만 부담하면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경제진흥과(02-2127-4273) 또는 지정 동물병원에 문의하면 된다. 지정 동물병원은 동대문구청 홈페이지(www.dd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상준 경제진흥과장은 “소유주와 반려동물, 이웃 모두의 안전을 위해 광견병 예방접종을 꼭 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