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드론산업협동조합 출범,국내드론시장의 새바람을 불러들이다!
전국드론산업협동조합 출범,국내드론시장의 새바람을 불러들이다!
전국드론산업협동조합,드론시장에 활력을 불러일으킬지 귀추가 주목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10.1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전국드론산업협동조합은 국내드론산업의 기술개발과 드론의 대중화 및 드론안전운행을 위한 제도적 정비, 국내전문가 양성의 기치를 내걸고 힘찬 발걸음을 내딛였다.”

전국드론산업협동조합 출범! 국내드론시장의 새바람을 불러들이다!
전국드론산업협동조합 출범! 국내드론시장의 새바람을 불러들이다!

전국드론산업협동조합은 2019년 10월 15일 서울시 관악구의회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조합설립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였다.

미래4차산업혁명의 주요 분야로 각광받고 있는 드론산업은 사회 여러분야에서 그 발전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바 전국드론산업협동조합은 국내드론산업의 기술개발과 드론스포츠의 대중화를 통한 저변확대를 고취시켜 국내드론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현행 법적 테두리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드론안전운행에 관한 제도적 미비점을 보완하여 국민들이 안전하게 드론을 즐기고 각종산업분야에서 드론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드론기술자의 국내인력부족난을 해소하기 위하여 청소년기부터 드론교육을 통해 드론전문가를 육성할 필요성을 주장했다. 구체적으로 소외계층 아동에게 무료로 드론학습을 해줄 수 있는 방안을 고심중에 있으며 가까운 시일내에 사업을 현실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고 알렸다.

기존 드론관련단체는 협회차원에서 드론관련산업을 이어오고 있는데 전국드론산업협동조합은 조합형태로 운영되기 때문에 전문가등 외부인사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국민들의 관심을 부탁하기도 하였다. 점차 치열해지는 글로벌 드론산업에 대항하여 전국드론산업협동조합이 어떻게 국내드론시장에 활력을 불러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