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사회공헌활동 ‘마이드림FC’ 연합운동회 개최
아디다스, 사회공헌활동 ‘마이드림FC’ 연합운동회 개최
아디다스, 마이드림FC 아동 및 임직원, 대학생 봉사단 260여명 함께하는 연합운동회 성료
축구, 농구, 크로스핏 접목한 게임과 릴레이달리기, 줄다리기 등 추억의 가을 운동회로 즐거운 시간 보내
  • 여성훈 기자
  • 승인 2019.10.2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마이드림 FC 연합 운동회 단체사진
2019 마이드림 FC 연합 운동회 단체사진

[내외통신]여성훈 기자=아디다스코리아는 아디다스 마이드림 FC학생 및 임직원, 대학생 봉사단 260여명과 함께 19일(토)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아디다스코리아 물류센터에서 ‘2019 아디다스 마이드림 FC 연합운동회’를 진행, 성황리에 마쳤다.

2013년 시작되어 올해로 7년째인 아디다스 마이드림 FC(ADIDAS MIDREAM FOUNDATION CLASS)는 전문적인 스포츠 교육을 접하기 힘든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축구, 농구, 피트니스 등 스포츠 코칭은 물론, 스포츠용품 지원, 선수와의 만남, 인성교육까지 지원하는 아디다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아디다스 마이드림 FC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행사는 화창한 가을 날씨에 아이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다양한 게임을 즐기고 함께 응원하는 과정에서 소속감을 부여하고 올바른 협동심을 키워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260여명의 마이드림 FC 7기 학생들과 아디다스 드림코치는 팀을 구성하여 축구, 농구, 크로스핏 접목한 게임을 비롯하여 릴레이 달리기, 단체 줄다리기 등 추억의 종목까지 상쾌한 가을 날씨 속에 다양한 경기를 펼쳤다.  특히 임직원들과 대학생 봉사단으로 구성된 드림코치들은 각 팀의 학생들을 독려하고,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도우며 팀을 승리로 이끄는 역할을 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가한 마이드림 FC 학생은 “친구들과 매주 축구를 배우는 것도 좋았는데 다같이 모여 운동회를 하니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뛰어다녔다”며, “날씨도 너무 좋은데 맘껏 뛰어놀 수 있어서 가을 소풍을 온 것 같아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폴 파이 아디다스코리아 대표이사는 “스포츠를 통해서 학생들의 자신감, 신체적 능력, 학습능력 등이 눈에 띄게 발전했다고 코치님들로부터 들었다. 정말 뿌듯하고, 학생들에게 박수를 보내주고 싶다”며, “앞으로도 스포츠를 통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삶을 더 건강하고 활기차게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아디다스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아디다스 마이드림 FC는 10여 곳에서 340여명의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스포츠 교육은 물론, 프로 스포츠 선수들과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5월부터 11월까지 매주 1회 2시간씩 축구, 농구, 피트니스 종목의 무상 스포츠 전문코칭을 진행한다.

더불어 매월 1회 아이들에게 70여명의 아디다스 임직원, 대학생 봉사단, 파트너들이 멘토로 참여하는 드림 코치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정서적인 교감과 안정, 인성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한편 아디다스는 여성들의 스포츠 활동을 독려하고 확장해 나가기 위해 여자대학생 축구 동아리 4개팀의 100여명을 지원하는 마이드림 FC W를 올해 신설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