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소기업과 콘텐츠 기업 채용박람회 개최
서울시, 강소기업과 콘텐츠 기업 채용박람회 개최
31(목) 서울 청년일자리센터에서 방송‧애니‧디자인 등 콘텐분야 채용박람회 개최
서울시 강소기업, 콘텐츠분야 우수기업 등 18개 기업 참여, 60여명 채용 예정
구인·구직 사전 매칭으로 기업-청년 실질적인 취업 연계, 잡콘서트와 취업분야 스타강사 특강
부대행사관에서 면접 메이크업-정장대여-이력서 사진촬영 등 원스탑 채용면접서비스 제공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10.2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박람회 포스터
채용박람회 포스터

[내외통신]이유정 기자=서울시는 구인-구직 미스매칭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과 중소기업의 인력난과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서울시 강소&콘텐츠 기업 채용박람회」를 10월 31일(목)에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채용박람회는 서울형 강소기업과 콘텐츠분야 우수기업 등 총 18개 기업이 참여, 면접을 통해 총 6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행사는 강소기업과 콘텐츠기업의 구인-구직 사전매칭을 통한 현장면접 등 실질적인 채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집중하는 만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가지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현장을 방문한 구직자가 바로 면접에 참여할 수 있도록 면접메이크업, 사진촬영, 면접정장 무료대여(취업날개서비스)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 방송인 페트리가 “21세기 커리어개발의 프레임”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 홍기찬 스타강사의 “강소기업의 채용특성 및 준비전략” 취업특강이 진행된다. ▲ 채널A 도시어부 신재호PD의 “방송미디어분야 다양한 직업소개”등을 주재로 현직자와의 만남 등 다양한 취업 관련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용 증명사진 무료촬영, 캘리그라피, 취업타로, 무료정장대여 등 구직자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일자리포탈(job.seoul.go.kr) 공지사항에서 “강소&콘텐츠 기업 채용박람회”를 통해 확인하면된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취업준비생과 구인난, 구직난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분들에게 이번 강소기업과 콘텐츠 기업의 채용박람회가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기업과 청년이 만날 수 있는 접점을 확대해 실질적인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