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노사, 사랑의 연탄나눔 괭이부리 마을로 가다
인천시 노사, 사랑의 연탄나눔 괭이부리 마을로 가다
노사가 함께 짊어진 "사랑을 나누는 행복 지개" 15가구 3천장 연탄전달
  • 정석철 기자
  • 승인 2019.11.10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통신]정석철 기자=인천광역시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11월 8일 동구 만석동 괭이부리 마을 일대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 노사, 사랑의 연탄나눔 괭이부리 마을로 가다
인천시 노사, 사랑의 연탄나눔 괭이부리 마을로 가다

이는 인천광역시가 후원하고, 인천광역시공무원노동조합이 주관하는 행사로 노조원들과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이번 「사랑의 연탄 나눔」행사는 공무원노조에서 조성한 성금으로 연탄  3,000여장을 구입하고 공무원 노조가 차로 배달이 곤란한 소외계층의   가정까지 배달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미영 사무총장은 “오늘 전달된 연탄이 춥고 긴 겨울에 외롭고 힘든 어르신들의 마음에 조금이나마 따뜻함으로 전해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그동안 시와 공무원노조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꾸준히「사랑의 연탄 나눔」봉사활동을 전개해왔는데, 올해에도 임치완 노조위원장, 조합원과 시 총무과장 등 공무원 50여명이 참여하여 저소득층 독거노인가정 등 소외계층 15가구에게 가구당 200장씩 총 3,000장의 연탄을 전달하고 어려운 이웃을 격려하였다.

특히, 이번에 찾아간 만석동 괭이부리 마을은 김중미 소설 <괭이부리말 아이들>의 배경이 된 동네이다. 작가 김중미가 1987년부터 인천광역시 동구 만석동 달동네에 거주한 체험을 바탕으로 그 지역 주민들의 진솔한 삶을 그린 작품이다.‘괭이부리말’이란 명칭은 작품의 배경이 된 만석동 달동네의 별칭이다.

정형섭 시 총무과장은 “앞으로도 시와 공무원노조는 함께 협력하여 연탄 나눔 봉사외에도 나눔과 기부문화 봉사활동을 적극 발굴하여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