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본부, 전복치패 방류로 지역 어민 도와
한울본부, 전복치패 방류로 지역 어민 도와
2019년 전복치패 5.1억 원(77만 미)상당을 발전소 주변 어촌계에 지원
  • 장진석 기자
  • 승인 2019.11.14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복치패 방류사업 시행 [제공=
전복치패 방류사업 시행 [제공=한울원자력본부]

[내외통신] 장진석 기자=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종호, 이하 한울본부)는 13일(수) 발전소 주변 16개 어촌계 마을어장에 전복치패를 방류하는 “2019년 전복치패 방류사업”을 시행했다.

전복치패 방류사업은 한울본부가 시행하고 있는 사업자지원사업 중 하나로, 2007년부터 꾸준히 시행되어 왔다. 이날 한울본부는 사업 시행 주체인 죽변 수협과 함께 검수한 5.1억 원 상당의 전복치패 약 77만 미를 발전소 주변 16개 어촌계를 통해 마을어장 암반에 부착했다.

전복치패 방류사업 주관부서 황희진 재난환경팀장은 방류현장에서 죽변수협 담당직원과 어업인 등 방류사업 관계자들을 만나 “이번에 방류한 전복치패가 건강하게 잘 자라서 가까운 미래에 어업인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해 한울본부와 어업인이 함께 번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간절한 바람을 전했다.

울진군 현내 어촌계에 전복치패를 전달하고 있다
울진군 현내 어촌계에 전복치패를 전달하고 있다

한울본부는 수산자원 증식사업을 위한 사업자지원사업으로서 전복치패 방류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해왔으며, 그간 투입한 인공어초·전복치패 등 수산자원은 약 573만 미, 금액으로는 총 60.8억 원에 이른다. 한울본부는 앞으로도 지역 어업인과 상생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